마이크로칩, SOT-23 패키지의 2선식 열 센서 발표
상태바
마이크로칩, SOT-23 패키지의 2선식 열 센서 발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1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대표 한병돈)는 공간 절약한 SOT-23 패키지의 디지털 온도 센서를 발표했다.이 디바이스는 온도를 정확히 측정하고, 시스템을 보호 또는 보정하며, 최소한의 보드 공간을 사용하여 열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설계자는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할 수 있고 열 변화에 더 신속히 대응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MCP980X 디바이스들은 시스템 내 열 문제를 신속히 식별하는 산업 표준 I2C또는 SMBus 인터페이스를 통해 약 30밀리초 (9비트 분해능의 경우)만에 온도 데이터를 변환해 전송한다. SOT-23 패키지로 제공되고 외부 부품이 전혀 필요 없으므로 설계자는 보드 공간과 부품 수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한편 애플리케이션에 정교한 열 보호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MCP9802/3 다바이스의 SMBus 시스템 타임아웃 기능은 통신 버스의 잠금을 방지함으로써 더 나은 시스템 신뢰성을 갖게 한다. 마이크로칩의 디지털 온도 센서는 통신 및 네트워킹 장비, 사무기기, 노트북 및 서버, 배터리 관리, HVAC, 프로세스 제어, 그리고 범용 온도 측정 및 열 보호에 적합하다.

MCP9800/2는 SOT-23 패키지로 제공되며 내부적으로 설정된 슬레이브 주소 기능이 있다. MCP9801/3은 MSOP-8 및 SOIC-8 패키지로 제공되며 사용자가 슬레이브 주소를 프로그램 할 수 있다. MCP9802/3은 SMBus 타임아웃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샘플 및 대량 공급 모두 가능하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