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어, 멀티미디어 휴대폰용 고집적 GPRS/EDGE 플랫폼 발표
상태바
아기어, 멀티미디어 휴대폰용 고집적 GPRS/EDGE 플랫폼 발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4.1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기어시스템스코리아(대표 조영덕)는 GPRS/EDGE 기술에 기반한 멀티미디어 휴대폰 용 플랫폼을 발표했다.

휴대폰의 시장 출시 기간을 최고 3개월을 단축시킬 수 있는 아기어의 EDGE 플랫폼은 CSR, 코딩 테크놀로지스, 에스메텍, 한트로, 퀄폰, 소닉 네트워크 등 무선 솔루션 전문 업체들이 사용하는 새로운 멀티미디어 기능을 위한 첨단 실리콘 및 검증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다.

따라서 핸드셋 제조 업체들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폰의 요구 조건을 만족시키고 GPRS 모델과 비교해 데이터 전송속도가 3배 빠른 새로운 솔루션으로 신속한 시장 출시를 가능하게 할 수 있게 된다.

아기어 EDGE 플랫폼의 핵심은 EDGE 칩셋을 가능케 한 업계 초고속의 초소형 클래스 12인 Sceptre HPE 칩셋이다. 전원 관리 기능이 포함된 이 솔루션의 전체 풋 프린트는 164 스퀘어 밀리미터로 경쟁 솔루션에 비해 최고 20% 정도 작다. 특히 ARM 946E-S 임베디드 코어가 내장된 Sceptre HPE는 멀티미디어 코프로세서를 추가하지 않고도 멀티미디어를 위한 필수 성능을 제공한다.

한편 아기어는 이 칩셋과 함께 광범위한 사전-통합형 및 테스트가 완료된 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어 핸드셋 제조업체들은 MP3 음악과 MPEG-4 비디오 플레이백 등 사용자가 원하는 첨단 기능을 쉽게 실현시킬 수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