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드백, KT 2차 신인증 프로젝트 수주
상태바
한국레드백, KT 2차 신인증 프로젝트 수주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4.11.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레드백네트웍스(대표 신규철 www.redback.com)는 KT의 1차 신인증 프로젝트 단독 수주에 이어 추가로 2차 신인증 사업 기본 플랫폼 및 지능형 정책 운용 기반으로 스마트에지(SmartEdge) 서비스 게이트웨이 플랫폼과 넷옵(NetOp) 폴리시 매니저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KT 관계자는 "레드백이 이미 KT의 차세대 광대역 네트워크 개발을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기 때문에 레드백의 스마트에지 서비스 게이트웨이 및 넷옵 폴리시 매니저에 기반한 네트워크 구축 과정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밝혔다.

이번 신인증 2차 프로젝트는 다른 플랫폼과 비교하기 위한 세부적인 기술 평가 및 광범위한 테스트 과정을 거쳐 레드백으로 최종 낙점된 가운데 ADSL, VDSL, 매트로 이더넷 및 Wi-Fi 등 모든 접속 방식에 걸쳐 가정용 PC에서 이동 컴퓨터, 게임용 콘솔, 셋톱박스 및 IP 전화에 이르는 다양한 가입자 및 광대역 지원 장치의 인증 및 확인 작업을 위해 레드백의 동적 가입자 식별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

더불어 KT는 스마트에지 서비스 게이트웨이 플랫폼의 핵심 부분을 구성하고 있는 세션 레벨 신뢰도 증진 기능을 활용, 온라인 게임과 비디오 스트림, VoIP 및 기타 고부가가치형 애플리케이션의 끊김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에지 서비스 게이트웨이 플랫폼과 넷옵 폴리시 매니저를 이용하는 부가가치형 가입자별 서비스도 향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레드백 신규철 대표는 "레드백은 이미 KT 1차 사업 수주를 통해 충청권에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중으로 중요한 것은 앞으로의 사업에서도 안정적인 사업권 수주를 이어 가는 것"이라며 "레드백의 국내 직원들과 본사와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향후 사업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