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네이트 통해자동차사고조회 서비스 개시
상태바
SK텔레콤, 네이트 통해자동차사고조회 서비스 개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4.1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김신배 www.sktelecom.com)은 보험개발원(원장 김창수 www.kidi.or.kr)과 함께 자동차의 사고이력 및 용도변경이력, 번호변경이력, 특수이력, 자차피해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자동차사고조회 서비스를 개시한다.

자동차사고조회는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휴대폰으로 네이트에 접속해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해당차량에 대한 모든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중고차 매매 의사결정 때 가장 중요한 사고 여부 등 관련정보를 매매현장에서 바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데이터는 보험전문 기관인 보험개발원을 통해 국내 모든 자동차 보험회사의 정보가 제공된다.

이 서비스에서는 사고 관련 보험수리기록 이외에도 침수사고여부, 렌터카 및 영업용 사용이력, 차량번호 변경이력, 소유자 변경이력 등 1996년 이후 손해보험사에서 보상 처리된 약 1천7백만 건의 차량수리비 지급기록도 확인 가능하다.

SK텔레콤 차진석 모네타 사업본부장은 "그동안 중고자동차를 사는 소비자들은 판매업자의 말을 믿을 수밖에 없어 피해를 보는 일이 종종 있었지만, 현장에서 이동전화를 통해 자동차사고조회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중고차 매매 결정을 내릴 수 있어 고객들이 많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동차사고조회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네이트 5번 증권/복권/은행/머니-8.신용카드/보험/Biz - 3.보험 - 3.자동차사고조회에 접속하거나, **5000 +통화버튼(또는 네이트키)을 누르면 된다. 이용요금은 1건 당 정보이용료 3,500원으로 인터넷보다 30% 정도 저렴하며 24시간 이내에는 무료로 다시 조회할 수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