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텍, 카메라폰 및 DSC 제논 플래시 충전용 IC 출시
상태바
리치텍, 카메라폰 및 DSC 제논 플래시 충전용 IC 출시
  • [dataNet] 권혁범 기자
  • 승인 2004.1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치텍(대표 진유굉)은 16핀 QFN(Quad Flat No Lead) 패키지의 제논 플래시 충전용 IC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DSC및 휴대폰에 적용되는 제논 플래시의 커패시터 충전 회로를 위한 컨트롤러로서 1.8V~6.5V의 저전압 동작, 1uA의 저소비 전류, 고효율을 위한 모스페트(MOSFET) 드라이브기능, 충전전류 및 충전시간 조절기능, IGBT 트리거기능, 충전완료 검출기능, 과전압 보호용 전압 검출기 등 제논 플래시만을 위한 다양하고 혁신적인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RT9590 적용시 외부회로가 비교적 간단해지며 고효율을 통한 충전시간 단축, 저소비 전력을 통한 배터리 수명 증가, 전압변화에 무관한 일정 충전시간 및 동작특성, IGBT 직접구동 기능, 추가 보호회로 구성 등의 장점이 있다.

또한 3mm*3mm의 Leadless QFN PKG는 높은 방열 효과뿐만 아니라 많은 부품추가에 비해 고정된 PCB사이즈로 곤란을 겪는 핸드폰 하드웨어 설계엔지니어의 고민을 덜어준다. 즉, RT9590의 집적화된 기능과 저렴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통해서 플래시 모듈 제조사 및 핸드폰관련 하드웨어 설계 엔지니어들은 다양한 고기능 구현, PCB공간의 절약, 부품코스트의 절감, 높은 신뢰성 확보 등의 다양한 이점을 가질 수 있다.

현재 샘플 및 데모 보드 공급과 Set생산을 위한 대량공급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richtek.com에서 제공된다. <권혁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