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오링크, 국내 L4∼7 스위치 시장 선두 도약 ‘시동’
상태바
파이오링크, 국내 L4∼7 스위치 시장 선두 도약 ‘시동’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4.1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신제품 출시 … 가격 아닌 제품 기술력으로 승부

파이오링크(대표 이호성)가 국내 L4~7 스위치 시장 선두 탈환을 선언하고 나섰다. 업그레이드된 L7 스위치 파이오링크 애플리케이션 스위치를 비롯 파이오링크 시큐리티 매니저, 모니터링 툴인 파이오링크 EMS 등을 출시하며 가격경쟁력이 아닌 제품 기술력으로 외산 장비와 승부수를 띄운 것. 또 최근 일본 지사를 설립하고 일본, 동남아 등 해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제품 출시로 국내외 시장 공략 ‘박차’
새롭게 선보인 파이오링크 애플리케이션 스위치는 글로벌 요구조건을 수용한 설계를 바탕으로 보안, QoS 등의 특수 기능의 모듈을 최적으로 탑재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구조를 업그레이드했다. 제품은 성능에 따라 PAS 1700, PAS 3000, PAS 4000 등 3가지로 구분되는 가운데 UL, FCC, CE, CCC, VCCI 등 유수한 해외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다양하게 시장을 확대해 나가는 L4~7 스위치의 특성상 향후 시장에서 요구하는 특수한 기능을 신속하게 탑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소비자의 요구에 따른 맞춤형 제품이 가능한 구조가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인터넷 트래픽을 IP 패킷 데이터의 영역까지 검사해 적절한 서버 및 애플리케이션으로 전송 또는 차단을 함으로써 효율적인 인터넷 트래픽의 흐름을 가능하게 한다.
한편 안철수연구소와 협력을 통해 웜과 이메일 웜 필터를 자동 업데이트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L7 스위치 기반의 IPS 기능을 갖춘 파이오링크 시큐리티 매니저와 파이오링크 제품의 모니터링 툴인 파이오링크 EMS 1.0도 함께 선보였다.
L7 스위치 기반의 강력한 IPS 기능을 제공하는 파이오링크 시큐리티 매니저는 파이오링크 L7 스위치에 탑재 가능한 보안 소프트웨어 모듈로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최적의 알고리즘 적용을 통해 제품 성능 자체에 영향을 최소화하는 한편 트래픽의 패턴을 검사해 님다, 코드레드, SQL 슬래머 웜, 마이둠 등과 같은 웜, 이메일 웜에 의한 서버 및 네트워크 다운을 방지한다.
파이오링크 EMS 1.0은 파이오링크 장비의 모니터링과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자바 기반의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제공으로 PC를 통해 다수의 장비를 효율적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또 다양한 그래픽을 이용해 사용자 네트워크의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통계 정보를 제공한다.



글로벌 L4∼7 스위치 벤더로 도약 ‘올인’
파이오링크의 이호성 사장은 “변화가 빠른 L4~7 스위치의 시장 특성상 새로운 기능을 신속하게 제품에 탑재할 수 있는 파이오링크 애플리케이션 스위치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을 바탕으로 외산이 차지하고 있는 국내 L4~7 스위치 시장의 선두를 탈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파이오링크는 국내 VPN 로드밸런싱 시장의 80%를 점유, 외산의 텃밭이다시피 한 L4~7 스위치 시장에서 그나마 국산 장비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는 세우고 있는 가운데 최근 창업주 체제에서 전문 경영인 체제로 전환하는 등 새로운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기술력 강화를 위해 기존 파이오링크 부설 연구소와는 별도로 기술연구실인 파이오니어랩을 신설해 연구소도 이원화, 시장 선도 기술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는 등 글로벌 L4~7 스위치 벤더로의 자리매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강석오 기자·kang@datane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