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초고속인터넷 부문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
상태바
KT, 초고속인터넷 부문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1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 이용경 www.kt.co.kr)가 정부주관 통신서비스업계 초고속인터넷 부문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본 인증제도는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관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시행하는 것으로서 기업 또는 기관의 전반적인 서비스품질 수준에 대해 진단하여 그 성과가 탁월한 대상에 대하여 정부가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 업체로 널리 공표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KT는 본사(고객서비스본부)와 수도권 8개 주요사업장(강북, 원효, 서초, 화곡, 안양, 구로, 수원, 인천 지사)이 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심사항목 중 리더십 분야에서는 이용경 사장의 3대 경영철학인 ‘고객만족경영’, ‘현장중심경영’, ‘윤리경영’을 통해 고객가치를 위한 경영이 이루어지고 있는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지난해 2월에 고객서비스본부, 품질경영실 등을 신설해 고객만족과 식스시그마를 통한 내부 경영혁신에 박차를 가하는 활동들이 심사위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 주었다는 것.

한편, KT고객서비스본부장 노태석 상무는“ 이번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을 계기로 더욱 체계적이고 고객지향적인 서비스품질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며, 또한“2004년에 인증심사 신청을 하지 않았던 다른 사업장에도 인증획득을 확대 추진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