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웨어, 베이글 웜 변종 즉각 대응
상태바
라드웨어, 베이글 웜 변종 즉각 대응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11.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드웨어(대표 정윤연 www.radware.com)는 최근 다시 등장하고 있는 베이글 웜의 변종인 ‘베이글.AV’와 ‘베이글.AW’를 자사의 보안모듈인 ‘시냅스’를 통해 효과적으로 방어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또한 관련 정보는 자사의 ‘공격 필터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Security Update Service)’를 통해 고객들에게 즉각적으로 제공됨으로써 네트워크 보안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메일을 통해 전파되는 베이글 웜 변종은 파일 공유 서비스나 자체 SMTP 엔진을 이용해 ‘price’ 또는 ‘joke’라는 제목의 첨부파일을 포함한 대량 메일을 발송한다. 이 웜에 감염되면 시스템 저하 및 데이터 손실 등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자가 복제를 통해 안티 바이러스 및 보안 관련 서비스를 무력화 시키며 백도어를 오픈해 해커들이 원격으로 컴퓨터를 통제해 해커들이 컴퓨터를 통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라드웨어 코리아의 정윤연 사장은 “최근 수시로 출현하고 있는 악성 웜 바이러스에 대한 라드웨어의 이와 같은 신속하고 철저한 대응은 라드웨어의 기술 및 서비스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보여준 예”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JPEG 파일 관련 보안 취약점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radware.com/content/support/securityzone/attack/description.asp?RadwareID=3962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