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보안장비 운영시스템 `스크린OS 5.1` 발표
상태바
주니퍼, 보안장비 운영시스템 `스크린OS 5.1` 발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4.1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퍼네트웍스가 VoIP, P2P, 인스턴트 메시징 등과 같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들의 보안 기능이 보강된 업그레이드된 넷스크린 `스크린OS(ScreenOS)` 운영시스템을 발표했다.

스크린OS는 주니퍼 보안제품에 탑재되는 운영시스템으로 새로 추가된 기능은 통합 웹 필터링, 딥 인스펙션 방화벽 기능, 공격의 주요 타깃이 되는 윈도 프로토콜들에 대한 최신 지원 기능 등이다. 특히 강화된 스크린OS는 해킹과 공격으로부터 네트워크 자원을 보호해 준다.

VoIP솔루션은 다른 많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들과 마찬가지로 일관되고 안정적인 커뮤니케이션의 보장을 위해 높은 수준의 보안이 요구된다. 5.1 버전에서 제공되는 업그레이드된 스크린OS 운영시스템은 패킷 성능과 대기시간의 문제점을 개선하며 VoIP 통화의 도청 및 DoS 공격을 방지한다.

또 넷스크린 디프 인스펙션 방화벽 기능의 광범위한 프로토콜 지원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레벨의 침입 방지 기능이 제공되며, P2P 파일 공유와 인스턴트 메시징 프로토콜들을 타깃으로 한 공격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이외에도 일부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서프콘트롤(SurfControl)의 통합 웹 필터링 기술은 업무와 관계없는 웹 서핑을 줄여줌으로써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대역폭 사용을 최적화시키는 등 공격과 오용으로부터 네트워크 자원 보호를 강화한다.

스크린OS 5.1은 통합 방화벽/VPN 장비에 탑재되며 기존 주니퍼 고객들에게는 지원계약에 따라 표준 업그레이드로 제공되는 가운데 웹 필터링 기능은 연간 요금이 청구된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