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테크넷, KT 초고속 국가망의 위협관리시스템 수주
상태바
윈스테크넷, KT 초고속 국가망의 위협관리시스템 수주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10.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스테크넷(대표 김대연 www.wins21.com)이 KT의 위협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잇따라 수주했다고 밝혔다. 윈스테크넷은 이달 초 KT VPN망의 유해트래픽 관리서비스 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한 데 이어 지난 28일 KT 퍼브넷(PUBNET)의 비정상트래픽 관리시스템 구축사업에 자사 위협관리시스템 스나이퍼ITMS와 침입탐지시스템 스나이퍼IDS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윈스테크넷측은 스나이퍼ITMS는 윈스테크넷 침해사고분석대응팀(CERT)의 국내.외 네트워크 및 시스템 취약성 분석정보와 해외 SANS 정보, 해당 네트워크의 트래픽 분석 결과를 조합해 발생 가능한 위협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개념의 능동형 보안관리시스템이라며, 연이은 TMS 구축사업 수주로 보안관리 시장에서도 기술력을 검증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업은 KT가 공공기관 및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광대역 통합 국가망 퍼브넷의 비정상 트래픽을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보안성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KT는 TMS로 제공되는 비정상트래픽 관리서비스를 통해 국가망에서 발생 가능한 사이버 위협을 사전에 파악하고 대처할 수 있어 퍼브넷 가입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된다.

윈스테크넷 김대연 대표는 KT 위협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의 잇따른 수주로 TMS시장에서 확고한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스나이퍼ITMS의 기술과 성능을 인정 받아 성공적으로 상용화되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