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와이맥스 네트워크 구축 가속화
상태바
인텔, 와이맥스 네트워크 구축 가속화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4.10.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과 무선 광대역 통신 서비스 회사인 클리어와이어(Clearwire)는 와이맥스 (WiMAX) 네트워크를 이용한 무선 광대역 기술 개발 및 구현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클리어와이어는 인텔의 실리콘 제품을 탑재한, 자회사인 넥스트넷 와이어리스의 무선 광대역 장치를 사용해 와이맥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인텔과 클리어와이어간 개발 협력은 인프라 장치 및 노트북에 적용되는 와이맥스 솔루션 표준인 IEEE 802.16e를 지원하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한편 양사의 이번 협력에는 인텔의 전략적 투자 프로그램인 인텔 캐피털(Intel Capital)의 클리어와이어에 대한 투자도 포함돼 있다. 이 투자는 전세계적으로 초고속 무선 네트워크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해 무선 기술에 1억5천만달러를 투자하고자 하는 인텔 캐피털의 전략 중 일부다.

인텔 수석부사장 겸 인텔 커뮤니케이션 그룹의 제너럴 매니저인 션 말로니(Sean Maloney)는 "와이맥스 기술은 지속적으로 추진력을 얻어가고 있는 전세계적인 커뮤니티를 탄생시켰다"며 "지난 20년간 통신 산업의 틀을 만드는데 일조한 크레이그 팀은 그들의 비전과 열정, 리더십은 와이맥스 기술이 제공하고자 하는 약속, 즉 개방형 표준에 기초하여 초고속 무선 연결을 경제적이고 광범위하게 보급할 수 있도록 하는 약속을 달성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