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테크넷, 고속 백본망을 위한 2.5기가 고성능 IDS 출시
상태바
윈스테크넷, 고속 백본망을 위한 2.5기가 고성능 IDS 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10.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스테크넷(대표 김대연 www.wins21.com)은 2.5기가 POS(Packet Over Sonet)용 고성능 ID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2.5기가 POS용 IDS는 기본적으로 윈스테크넷의 스나이퍼IDS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해킹 분석 및 탐지, 네트워크 통계분석, 네트워크 트래픽 모니터링, 공격자 추적 등의 기능을 제공하면서 2.5기가비트 소넷(SONET)의 패킷(data) 속도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ASIC(주문형반도체) 기반의 고성능 침입탐지시스템이다.

소넷(Synchronous Optical NETwork: 동기식 광전송망)은 광섬유 매체를 통한 고속 데이터 통신 국제표준이며, 최고 2.5기가비트 속도의 데이터 통신을 지원하기 때문에 ISP 서비스망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다. 윈스테크넷은 ISP 소넷망을 위해 네트워크 카드 및 칩셋 기술을 보유한 회사와의 기술제휴로 2.5기가 POS용 ASIC을 개발 적용해 IDS의 네트워크 패킷 처리 성능을 높이게 됐다.

윈스테크넷 김대연 대표는 “소넷망의 주요 대상이 고속 백본망인 만큼 2.5기가비트 IDS 또한 고속 백본망을 보유한 ISP 등이 주요 수요처가 될 것”이라며, “내년 상반기 중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