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PBX 기반의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던 리바트는 보다 전문화된 고객서비스 및 상담원 업무 환경 개선을 통한 컨택센터 운영효율화를 위해 IP 기반 컨택센터를 도입했다. 리바트는 IP 네트워크 상에서 음성과 데이터를 통합해주는 `어바이어 IP 오피스`를 도입, IP 기반 환경속에서 분산된 컨택센터 네트워크와 센터내 상담원은 물론, 재택상담원을 지원할 수 있는 IP 컨택센터를 구축했다.
리바트는 이번 IP 기반 컨택센터 구축으로 본사, 특판팀, 재택상담원 등 분산된 컨택센터 시스템을 하나의 IP 네트워크에서 통합함으로써 효율적인 컨택센터 관리와 함께 통신비용 절감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리바트 IP 컨택센터 프로젝트는 어바이어 중소규모솔루션 사업부문 비즈니스 파트너인 대신정보기술(대표 김형섭)과 CTI 전문업체 시스윌(대표 김연수)이 구축작업을 진행했으며, 대신정보기술이 어바이어 IP 오피스를, 시스윌이 CTI 솔루션을 공급했다. <강석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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