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실행 중심의 ITSM 추진모델 `MVP2` 개발
상태바
LG CNS, 실행 중심의 ITSM 추진모델 `MVP2` 개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4.10.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대표 정병철 www.lgcns.com)가 독자적으로 정립한 ITSM(IT Service Management) 모델 `MVP2`를 개발하고, 사내 IT 서비스센터와 LG건설 등 일부 고객사를 대상으로 시범 내재화를 마치고 전사적 확산 내재화를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MVP2 모델은 LG CNS가 1987년 창사이래 축적해 온 선진적 IT 관리프로세스를 기반으로 eSCM, ITIL, CMMI 등 주요 글로벌 프로세스 참조모델의 베스트 프랙티스를 국내 IT환경에 맞게 체계화한 고유의 ITSM 추진모델이다.

이와 함께 ITIL 관련 최고 자격등급인 마스터 인증 자격에 응시한 사내 IT 전문가 27명이 전원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혀 작년 11월 세계 최초로 획득한 IT아웃소싱 품질 인증인 eSCM 레벨 3 인증에 이은 수준 높은 IT 서비스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

LG CNS의 MVP2 모델은 기존의 IT 관리방식이 IT 서비스 제공자 관점의 기술적 운영관리에 치우쳐 사용자 관점의 실질적 비즈니스 기여 수준을 간과한 것에 대한 대안으로 최근 부각되고 있는 ITSM 도입을 위한 한국형 표준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LG CNS 사업지원본부 유영민 부사장은 "MVP2는 LG CNS가 고객사업 성공에 기여하는 실질적 IT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추진해온 IT 관리 프로세스 효율화 노력의 성과물로 한국 IT 서비스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