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TSST코리아에 모토 IC칩 공급
상태바
페어차일드, TSST코리아에 모토 IC칩 공급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10.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어차일드반도체(대표 김덕중)는 TSST(Toshiba-Samsung Storage Technology)가 고급 DVD-RW 제품에 내장할 모토(Motor) IC칩으로 페어차일드의 7-채널 모터 드라이버 IC FAN874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출력 파워스위치의 온 저항이 극히 낮은(스핀들 0.8ohm @ 0.5A, 슬레드 2.0ohm @ 0.25A) 이 모터 IC는 DMOS 트랜지스터 기술에 기반을 둔 것으로, DVD-RW 설계에서 중요한 고려 요인인 발열량을 크게 감소시킨다. 또 7채널 모터 드라이버 IC는 추가적인 부품의 필요성이 없으므로 전반적인 설계 비용을 낮추어 준다.

TSST 코리아의 황인섭 대표는 "FAN8741는 편의성과 높은 신뢰성으로 인해 TSST의 새로운 DVD-RW 제품인 TS-H552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며 이 신형 DVD-RW 제품은 DVD+R 디스크에 최대 16배속 쓰기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광 디스크 드라이브 시장에서 TSST는 페어차일드의 우수한 엔지니어링 지원과 대량 생산 능력 및 서비스 품질에 힘입어 변화하는 요구에 신속히 대처하고 적시에 시장에 부가가치를 부여할 수 있게 됐다"며 선정배경을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