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러스로직, 음향효과위한 IRC 소프트웨어 발표
상태바
씨러스로직, 음향효과위한 IRC 소프트웨어 발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10.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러스로직(대표 조성근 www.cirrus.com)은 홈시어터 및 가정용 스테레오 시스템 사용자를 위해 보다 빠르고 간편한 음향효과를 제공하는 IRC(Intelligent Room Calibration)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IRC 소프트웨어는 보급형 AVR(audio/video receiver)을 겨냥한 제품으로 씨러스 로직의 듀얼 코어 오디오 DSP 제품군에 포함된다. 소비자들은 IRC 소프트웨어를 통해 약 1분 내에 최첨단 극장이나 컨서트홀, 재즈클럽 같은 풍부한 음향 환경의 재현이 가능하다.

씨러스 로직 IRC 기술은 IRC 레벨1(스피커 셋업 소프트웨어)과 IRC 레벨2(room equalization software) 등 두 가지의 독특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포함한다. 이 알고리즘들은 씨러스 로직의 대표적인 오디오 DSP인 CS49500과 CS49400과 함께 옵션으로 제공된다. 특히, 대표적인 오디오 업체 온쿄(Onkyu)는 IRC 레벨1 기술 기반의 새로운 AVR 2종을 선보였다. 온쿄의 새 AVR 제품 2종(TX-SR602, TX-SR702)은 현재 북미지역과 일본에서 판매중이다.

씨러스 로직의 조성근 지사장은 소비자들은 씨러스 로직의 IRC 기술을 통해 가정의 넓은 타일바닥, 거울, 카펫, 커튼 등과 같은 건축요소를 포함한 오디오 음량 품질을 저해하는 방해조건을 적절히 조절하여 가정에서도 완벽한 청취 환경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한다며 스피커 셋업 기능인 IRC 레벨 1 기술은 여러 스피커로부터 사용자의 귀에 도달하는 사운드의 타이밍을 최적화하여 사용자의 귀가 오디오 믹서가 당초 의도한 대로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사운드 진행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준다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