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제지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mySAP ERP의 FI(재무회계), CO(관리회계), SD(영업관리), MM(자재관리), PP(생산관리), QM(품질관리), TR(자금관리), IM(투자관리), AM(자산관리) 모듈 및 BW(비즈니스 인포메이션 웨어하우스)를 본격 가동하게 됐다. 액센츄어의 컨설팅을 통해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3월부터 4개월간 PI를 수행하고 10월부터 ERP 시스템 구축에 들어가 올 해 8월 구축이 완료됐다.
한솔제지의 이번 ERP 프로젝트는 IT 프로젝트의 차원을 넘어선 경영혁신 프로젝트의 기회로 활용된 사례로 현업의 참여가 매우 적극적이었으며 변화관리에 대한 글로벌 베스트 프랙티스가 적용된 성공사례로 평가받고있다. 이를 통해 한솔제지는 자원 활용의 극대화 및 구매 프로세스 최적화, 영업관리 심화 등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통합하여 전사 최적화를 구현함으로써 2006년까지 판매량 10% 및 경상이익 100%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재봉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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