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피아, 매니지드 네트워크 ASP 전략 발표
상태바
엔피아, 매니지드 네트워크 ASP 전략 발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4.10.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트젠테크 엔피아 사업부문(사장 윤기주 www.enpia.net)이 국제 ASP/IDC 페어 2004에서 매니지드 네트워크 ASP(Managed Network ASP)를 통한 무중단 무장애 e비즈니스 구현 전략을 발표했다.

매니지드 네트워크 ASP는 네트워크,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콘텐츠 전 부문에서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최대한 장애 요소를 지능적으로 관리하며, 불가피한 요소로 인해 장애 발생시 즉각 자동 조치하는 서비스로 중소 기업들은 저렴한 비용으로 각 e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맞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엔피아 컨설팅사업본부 유 홍 본부장이 발표한 이번 전략은 최근 전반적인 정보기술 아웃소싱 흐름과 매니지드 네트워크 ASP 구성 및 내용, 현재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사례와 함께 도입 후 효과를 소개했다.

엔피아 유 홍 본부장은 "중소기업들이 e비즈니스 수행에 필요한 네트워크,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장애의 요소를 사전에 예방, 관리한다는 것은 불가능하고, 비효율적"이라며 "무중단 무장애 e비즈니스를 보장할 수 있는 전문 업체를 선택해 장애를 예방하는 전략적인 고려가 필요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엔피아는 중국, 싱가폴, 일본, 한국 등 4개국 ASP 단체장과 미국의 ASP의 전문기업이 참석하는 좌담회에 한국 대표로 참석, 중소 기업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부가 서비스와 신규 비즈니스 모델이 필요하다며, HA(High Availibility)를 지향하는 DR 서비스 와 매니지드 네트워크 서비스를 대안으로 제시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