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이어, 유럽 통신업체 ‘테노비스’ 인수
상태바
어바이어, 유럽 통신업체 ‘테노비스’ 인수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10.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바이어(www.avaya.com)가 독일계 기업용 통신시스템 및 서비스 업체인 ‘테노비스(Tenovis)’를 인수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어바이어는 현금 3억7천만달러(한화 약4천3백억원)를 인수금액으로 제시했으며, 2억6천5백만달러(한화 약3천5십억원)의 채무도 함께 승계하는 조건으로 테노비스를 인수하기로 했다.

어바이어는 테노비스 인수로 유럽지역을 비롯, 글로벌 기업용 통신 시장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선 어바이어는 향후 전체 매출 가운데 해외시장에서 발생하는 매출 비중이 현재의 25퍼센트에서 약 40퍼센트 수준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테노비스 인수작업이 완료되면 연간 매출이 10억달러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돈 피터슨 어바이어 회장 겸 CEO는 “테노비스 인수는 글로벌 사업 확장을 추진해 온 어바이어의 전략적 결정으로 유럽지역에서 어바이어의 규모와 입지를 한층 강화해 줄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양 사는 테노비스의 탄탄한 영업 조직 및 광범위한 고객층과 어바이어의 기술력 및 경영능력을 기반으로 기업고객들에게 IP 텔레포니를 통한 비즈니스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자사의 제품군과 글로벌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 온 어바이어는 올해 초 미국의 엑스파넷(Expanets)과 인도의 타타텔레콤(Tata Telecom)을 인수했으며, 지난 8월 아일랜드계 오디오 컨퍼런싱 업체인 스펙텔(Spectel)을 인수한 바 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