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글로벌 보안 업체와 제휴로 세계 시장 공략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글로벌 보안 업체와 제휴로 세계 시장 공략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10.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안철수, www.ahnlab.com)는 미국 보안 업체인 사이바리 소프트웨어사(Sybari Software)에 V3 엔진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전 세계 이메일 보안 시장에서 공동 협력키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제휴로 안철수연구소는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 등에 공급되는 사이바리의 안티젠(Antigen) 제품군에 V3 엔진을 탑재하며, 이로써 전 세계 50여개국에 있는 사이바리의 판매망을 통해 단기간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한편, 자사 V3 브랜드의 해외 인지도를 높여 글로벌 보안 시장 공략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공급 계약의 효력은 사이바리의 신규 고객뿐 아니라 기존 고객이 갱신을 하는 경우도 포함되며, 안철수연구소는 HP, 노키아, 소니 등 사이바리의 대형 고객들을 자사 고객군으로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사이바리와의 글로벌 사업 제휴를 통해 한층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외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안철수연구소 김철수 부사장은 "이번 제휴는 V3 엔진의 세계적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는 점과, 별도의 인원 및 비용 증가 없이도 북미/유럽 지역으로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교두보를 놓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며 "안철수연구소가 세계적 안티 스팸 업체인 클라우드마크와 제휴한 데 이어 사이바리와 제휴를 맺은 것은 세계 10대 보안 기업이 되기 위한 전략적인 초석을 놓은 것으로서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 세계 선두 IT 업체들과의 제휴 및 협력 관계를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