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스파이웨어·그레이웨어 제거 기능 탑재
상태바
포티넷, 스파이웨어·그레이웨어 제거 기능 탑재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10.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 코리아(대표 김종덕 www.fortinet.co.kr)가 광범위한 스파이웨어와 관련 그레이웨어를 감지 및 제거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포티넷의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인 `포티OS(FortiOS) 2.8`을 통해 제공되는 이 기능은 스파이웨어 및 애드웨어 등을 포함한 모든 형태의 그레이웨어로부터 고객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그레이웨어는 사용자의 허가 또는 인지 없이 사용자의 컴퓨터에 몰래 설치되어 특정 정보를 추적하고 외부 소스로 이를 보고하는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및 키 로거 등과 같은 광범위한 유해 애플리케이션을 말한다.

포티넷은 네트워크 기반 및 호스트 기반 접근법을 모두 활용함으로써 그레이웨어 차단 기능을 보장한다. 네트워크 기반 접근법은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안티바이러스 방화벽 플랫폼을 활용하여 바이러스, 웜, 트로이 목마, 침입, 스팸, 부적절한 웹 컨텐트 및 그레이웨어 등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비용 효율적이며 간편하게 배치할 수 있는 고성능의 시스템을 제공한다.

포티넷 코리아의 김종덕 지사장은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시스템이 감염되는 경우 대부분은 겉으로 무해하게 보이는 웹 페이지를 방문한 결과 발생하기 때문에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브라우저 하이재킹, 키 로깅 및 피싱 등은 인터넷 상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가장 위협적인 요소”라고 밝히고 “이러한 위협을 차단하려면 통합 접근법이 필요하다. 포티OS 2.8의 새로운 그레이웨어 및 바이러스 차단 기능은 침입 감지 및 차단 (IDP) 및 스테이트풀 방화벽 기능과 통합되어 포티넷의 동적 위협 예방(Dynamic Threat Prevention) 기술을 창출하므로 타사의 네트워크 게이트웨이 포인트 제품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준의 그레이웨어 감지 및 차단 기능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