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미션은 무엇인가?
상태바
당신의 미션은 무엇인가?
  • 제임스 허친슨
  • 승인 2000.10.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새로운 기가비트 레이어 3 스위치를 받고 8살 때 쿵푸의 GI 조와 악수를 했을 때처럼 흥분했다.

새로운 네트워킹 장비가 들어 있는 패키지가 도착할 때마다(거의 매일이긴 하지만), 크리스마스를 맞는 기분이다. 그리고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아마 당신도 나만큼이나 괴짜임에 분명하다. 사실, 우리는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정상인처럼 보이겠지만 일단 몇 가지 테스트 장비와 함께 실험실에 놓이면 평범하다는 말에 미련 없이 ‘안녕’이란 인사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 네트워크 설계 중요

이런 수준의 기술에 대한 열정은 나쁜 것일 수도 있다. 특히, 최고의 네트워크 설계가 당신의 비즈니스를 흔들어놓는 것처럼 흥분의 구름이 당신의 판단을 흐릴 때면 더욱 그러하다. 최신의, 그리고 최고의 장비를 갖는 것은 이것이 해결해주는 것보다 더 많은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으며, 특히 네트워크가 그러한 솔루션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면 이는 더 확실하다.

나는 낡고 볼품없는 전용 T1이 전국적인 VPN 이행보다도 더 사업에 도움이 되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을 때, 자만심에 상처를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작업을 위해서는 언제나 올바른 툴을 사용해야 한다(그리고 나서 VPN을 사내에 어떻게 설치할 것인지를 파악하라). 이 법칙은 지금의 닷컴 세계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더욱 진실임이 입증되고 있다.

필자가 책임을 맡고 있는 네트워크는 한 가지 중요한 기능을 갖고 있는데, 그것은 요람에서 무덤까지 웹 주문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내가 만드는 기술상의 어떠한 변화이건 이러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반드시 지원 및 발전시켜야 한다. 만약 이것이 문제 해결을 위해 최첨단 네트워킹 부품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면, 그렇게 해야 한다. 하지만, 또한 선반에서 더미 허브를 끌어내는 일도 주저하지 않아야 한다. 만약 이 법칙을 잊어버리고 얼마간의 욕심을 낸다면(네트워크를 망쳐버린 몇 가지 새로운 장치들을 설치하겠지만) 반드시 회사의 재정에 손해를 미치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