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칼리지, `기업용 맞춤식 인재 교육시스템` 운영
상태바
넷칼리지, `기업용 맞춤식 인재 교육시스템` 운영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4.10.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교육기관인 넷칼리지(대표 정영훈 www.netcollege.co.kr)는 최적의 맞춤생산방식이라 일컬어지는 매스클루시비티(Massclusivity) 방식을 도입, IT분야 취업희망자와 기업간의 매스클루시비티 방식의 교육-취업시스템을 채택해 IT기업에 맞춤형 인재를 공급하는 성과를 얻고 있다.

IT기업들이 원하는 전문이론과 실무능력을 반영, 설계한 교육과정을 통해 실무형 인재 양성으로 기업에 채용시키는 `기업용 맞춤식 인재 교육시스템`을 구현하고 있는 것.

넷칼리지는 넷시큐어, SK인포섹, 하우리, 바텍 등 10여개 IT기업들과 교육- 채용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이들 중 일부기업으로부터 크게는 1억원 상당의 장비 및 프로그램을 제공받았다. 특히 상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들에 50여명의 기업맞춤형 인력을 배출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를 올렸다.

넷칼리지의 한 관계자는 "넷칼리지는 2004년도 중소기업청 청년채용패키지 지정교육기관으로 선정돼 취업희망자들이 최대 90%까지 정부 지원금을 받으며 교육을 받고 있다"며 "기업이 원하는 실무형 인재를 배출하는 매스클루시비티식 교육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가운데 하반기 중소기업청 지원교육에도 적극 적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