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IBM, 블레이드 센터 디자인 규격 공개
상태바
인텔·IBM, 블레이드 센터 디자인 규격 공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4.09.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과 IBM은 공동으로 IBM e서버 블레이드센터(BladeCenter) 플랫폼 디자인 규격을 공개했다. 이 규격 공개를 통해 하드웨어 개발업체들이 보다 쉽게 블레이드센터 호환 제품을 개발하고, 블레이드 서버 시장 확대에 참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디자인 규격은 하드웨어 개발업체들이 블레이드센터 호환 네트워킹 스위치, 어댑터 카드, 응용제품, 통신용 블레이드 등 기업 네트워크용 제품들을 개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블레이드센터는 단일 섀시 내에 스토리지, 서버, 네트워크를 통합하여 서버관리와 설비를 간단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IBM 제프 벤크(Jeff Benck) e서버 블레이드센터 부사장은 "블레이드센터 규격을 공개함으로써 인텔과 IBM의 고객 기업들은 블레이드 서버를 통해 보다 제품 선택의 폭을 높일 수 있도록 범업계 차원의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텔의 제프 리차드슨(Jeff Richardson) 기업용 제품 및 서비스 사업부 제너럴 매니저는 "하드업체 개발업체들은 블레이드센터 플랫폼을 지원하는 블레이드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을 뿐 아니라 IBM과 인텔의 다양한 부가가치 제품 개발 노력에도 동참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인텔과 IBM은 엔지니어링 및 기술 서비스 부서를 통해 디자인 안내, 자료 제공, 유료 서비스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 개발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규격은 인텔과 IBM에 로열티 없이 이용할 수 없는 권한이 부여된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