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피아·호스텍글로벌, 중소기업용 `DR 호스팅` 실시
상태바
엔피아·호스텍글로벌, 중소기업용 `DR 호스팅` 실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4.09.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트젠테크놀러지스 엔피아 사업부문(사장 윤기주 www.enpia.net)과 서버 호스팅 전문업체인 호스텍글로벌(사장 이태균 www.hostechglobal.com)이 공동으로 중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국내 최초 `무중단 서비스를 위한 재해복구(DR) 호스팅서비스`를 실시한다.

무중단 서비스를 위한 DR 호스팅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시스템, 콘텐츠를 관리하고 장애를 예방해 중소기업들이 적은 비용으로 자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안정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매니지드 호스팅(Managed Hosting) 개념이다.

특히 호스팅 전용 센터와 DR 호스팅 센터 2 곳에 서버를 분산시키고, 특정 IDC 장애 발생이나 특정 서버의 장애시 다른 센터나 다른 서버에서 서비스를 제공해 호스팅 이용 고객들의 서비스의 안정성을 극대화시키는 것이 이번 서비스의 핵심이다.

이에 따라 호스텍 글로벌의 호스팅 전용 IDC와 DR 호스팅 IDC, 서버, 그리고 엔피아가 제공하는 시스템 트래픽 관리 장비인 엔피아 아이피마스터(IPMaster)와 콘텐츠 동기화 분산 솔루션인 엔피아 씨디마스터(CDMaster)가 핵심 솔루션으로 서비스가 이뤄진다.

엔피아의 김진태 이사는 "IT 기반의 서비스를 구성하는 특정 네트워크, 특정 장비에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최대한 장애 요소를 지능적으로 관리, 차단하고 불가피한 요소로 인해 장애 발생시 고객들이 장애를 체감할 수 없도록 즉각 자동 조치하는 것이 엔피아 제품의 장점이며 무중단 DR 호스팅 서비스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