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콤 벽면 부착형 이더넷 스위치 NJ220
상태바
쓰리콤 벽면 부착형 이더넷 스위치 NJ220
  • 승인 2004.09.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리콤 인텔리잭 스위치 NJ220(3Coma IntelliJack Switch NJ220)’은 벽면에 붙박이식으로 설치해 1개 포트를 4개의 스위치 포트로 변환
네트워크 연결 포트 4배 증설·에지 보안 강화 … IP텔레포니 환경에도 적합
벽면 부착형 4포트 스위치 배선공사 어려운 곳 ‘이상적’

쓰리콤 인텔리잭 스위치 NJ220은 설치가 간편해 거의 모든 네트워크 환경에서 설치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쓰리콤 인텔리잭 스위치 NJ220’은 붙박이형 매니지드 10/100 스위치로 국제 규격의 설치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쓰리콤의 ‘퍼베이시브 네트워크 보안’ 전략에 따라 개선된 보안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보안 관리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쓰리콤 인텔리잭 스위치 NJ220’은 네트워크 접근 제어를 위한 표준 기반의 보안 및 지능형 관리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IP텔레포니를 사용하는 ‘컨버지드 네트워크(Converged Network)’에도 이상적이다. ‘쓰리콤 인텔리잭 스위치 NJ220’은 IEEE 802.1x네트워크 로그인 표준을 지원하는 포트 기반의 네트워크 접근을 통해 승인된 사용자만이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로그인 정보를 바탕으로 유저들을 차등화해 가상랜(Virtual Local Area Networks, VLAN)에 자동적으로 배정한다. 예를 들면, 학교의 학사 행정 및 교직원 정보에 대해 방문객과 학생들의 접근을 제어할 수 있다.
‘쓰리콤 인텔리잭 스위치 NJ220’은 4개의 10/100Mbps 이더넷 포트와 전화 혹은 추가 랜 포트를 위한 최대 2개의 패쓰 쓰루(Pass-through) 포트로 구성된다. ‘쓰리콤 인텔리잭 스위치 NJ220’은 기존의 ‘쓰리콤 인텔리잭’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사용자를 위한 신규 케이블을 설치 비용을 절감해 주고, 전화 혹은 비디오 감시 카메라와 트래픽 배분기(prioritization)와 같은 호환 가능한 다운스트림 장비에 표준 기반의 전력을 전송할 수 있다.

벽면에서 랜선 연결을 4배로 증설
‘쓰리콤 인텔리잭 스위치 NJ220’은 벽면 부착형 이더넷 스위치로 손쉽게 랜 인프라스트럭처 연결을 4배로 증대시켜주는 관리형 스위치 제품이다.
4개의 스위치 포트와 최고 2개의 패스 쓰루 포트가 있어 하나를 벽면에 설치해 다양한 장비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로 선을 연결하는 것 보다 훨씬 더 경제적이다. 이 제품은 특히 벽재가 석면이거나 오래된 건물, 기숙사, 칸막이 사무실 등과 같이 선을 설치하기 어려운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이상적인 네트워킹 장비다.

향상된 보안 기능
표준 기반 보안 기능으로 802.1x 네트워크 로그인, 래디우스 지원, MAC 어드레스 필터링, 트래픽 모니터링, SNMP 트랩, 802.1Q VLANs을 제공한다. 또한 쓰리콤 인텔리잭 스위치 NJ220은 IT 매니저들에게 향상된 원거리 접근성과 관리 패킷을 위한 배열된 유저의 가상랜 ID를 포함해, 네트워크로의 접근을 제어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안정적인 설치와 연결성
‘쓰리콤 인텔리잭 스위치 NJ220’은 벽면 부착형이기 때문에 세워놓는 허브(hub)나 스위치 제품 보다 더욱 안정적이다.
네트워크 잭의 스위치 케이스는 벽체 내부에 설치되고 연결 포트만 드러나 보이기 때문에 손상되거나 연결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하는 일이 드물고, 도난의 염려도 없다. 이 제품은 교실이나 공공장소, 회의실, 여러 명이 함께 쓰는 사무실과 같이 트래픽이 많은 곳에서 눈에 띄지 않으면서도 안정적인 연결성을 제공한다.
4개의 10/100Mbps 스위치 포트가 데스크톱, 노트북컴퓨터, 프린터, 팩스, VoIP 전화와의 연결을 지원하며, 패스 쓰루 포트를 옵션으로 선택하면 텔레포니 혹은 다른 네트워크와도 연결이 가능하다. 함께 제공되는 관리 기능은 IT 담당자들이 네트워크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해주며, 데이터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손쉬운 네트워킹 관리
함께 제공되는 관리 소프트웨어는 포트 단위로 모니터링 하며, ‘쓰리콤 인텔리잭 스위치 NJ220’을 중앙 관리한다. 또한 고급형 10/100 스위치 기능과 SNMP와의 호환 기능을 통해 쓰리콤 네트워크 슈퍼바이저(3Com Network Super visor), HP 오픈뷰(OpenView)와 같은 표준형 엔터프라이즈 매니지먼트 플랫폼 상에서 네트워크 잭을 인식, 관리할 수 있다.
또한 GUIs 매니지먼트로 네트워크 잭 전체의 관리뿐만 아니라 하나 하나의 포트를 통제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위치 표시(Location Mapping)”를 통해 원격으로 네트워크 상의 모든 장비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데 탁월한 기능을 제공한다.

PoE 지원
PoE(Power of Ethernet)를 통해 원활한 전원 공급이 가능하며, 1번 포트를 통해 다른 장비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내부 전원 장치가 없는 랜을 위한 휴대용 AC전원 공급 장치가 있어 설치 및 구성이 간편하다. NEMA-WD6과 ANSI 영업용 건물 표준을 지원해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제품 사양
· 스위치 포트: 4개의 10BASE-T/100BASE-TX 포트, RJ-45 커넥터
· 패스 스루 포트: 1개 또는 2개, 음성/데이터, RJ-11/RJ-45 커넥터
· 이더넷 스위칭: 축적전송(Store-and-forward), 전이중/반이중 자동감지
· 내장 소프트웨어: 쓰리콤 로컬 컨피규레이션 매니저 및 센트럴 컨피규레이션 매니저(위치 표시 기능 탑재)
· 관리 지원: SNMP v1, 802.1Q VLAN, 802.1p 트래픽 우선순위지정/QoS, IPv4, TOS/Diffserv; 쓰리콤 네트워크 슈퍼바이저(권장 프로그램)
· PoE 지원: IEEE 802.3af 기반의 저항 또는 정전용량식 감지 및 시스코의 일부 PoE 방식 지원
· 표준: 802.3, 802.3u, 802.3af, 802.1p, 802.1Q, 802.1X, QoS, SNMP v1, DHCP

■ 문의: 한국쓰리콤
■ 전화: 02-3455-6414
www.3Com.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