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닷컴, IPS관련 설문결과 `과반수 IPS 제품 필요 응답`
상태바
시큐아이닷컴, IPS관련 설문결과 `과반수 IPS 제품 필요 응답`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09.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아이닷컴(대표 오경수 www.secui.com)이 지난달 26일 침입방지 시스템인 신제품 NXG IPS시리즈를 출시를 기념,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과 공동으로 개최한 정보보호 패러다임 변화와 시큐아이닷컴 IPS 발표회에서 참가고객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향후에 도입이나 교체를 고려하고 있는 보안솔루션으로, 응답자의 50%가 침입방지 및 유해트래픽 차단 기능의 IPS 제품을 꼽았다고 밝혔다.

참석한 247명의 고객은 설문조사 결과, 향후 도입이나 교체를 계획하고 있는 보안솔루션으로 전체 응답자의 50%가 IPS제품을, 25%가 방화벽과 VPN, IPS 기능이 추가된 통합제품을, 12%가 침입방지 시스템을 꼽았다. 보안솔루션의 도입 및 교체 고려 시에 계획하는 예산은 전체 응답자의 48%가 IT전체 예산의 5% 내외라고 답변하였으며, 10% 내외라고 응답한 고객도 35%에 이른다.

보안솔루션의 도입 및 교체 고려 시에 계획하는 도입시기로는 전체 응답자의 43%가 내년 상반기이며, 24%는 2005년 하반기 이후라고 답변했다. 보안사고 대응에 있어서 실무자급에서 느끼는 가장 어려운 점은 보안사항에 대한 정보 부족이라고 답변한 응답자가 전체 36%이며, 25%는 일반 직원들의 인식부족이라고 답변하여, 보안정보에 대한 정보가 여전히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큐아이닷컴은 이번 IPS 발표회 참석 고객으로는 기업 및 SI 업체 담당자가 62명(25.1%), 채널사 및 학교의 보안담당자가 57명(23.1%)이며, 공공 및 금융권과 통신분야의 담당자들도 각각 22명(8.9%)과 21명(8.5%)이 참석해 IPS제품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