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8/16비트 칩 카드용 보안 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인피니언, 8/16비트 칩 카드용 보안 컨트롤러 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09.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인도 뉴델리에서 개최되고 있는 `스마트카드 엑스포 인도(Smartcards Expo India) 2004`에서 8/16비트 칩 카드용 보안 컨트롤러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66P Enhanced(66PE)로 명명된 이 제품군은 지능형 성능 관리 및 강화된 보안성을 지닌다.

이 제품군은 확증된 0.22미크론 칩 카드 반도체 공정 기술에 기존 32비트 칩 카드 컨트롤러인 `88제품군`의 혁신적인 온칩 EEPROM 기술을 탑재한 것이다. 2K바이트의 저가형 지불형에서 GSM, UMTS등 고가의 휴대폰용 SIM (보안 신원 확인용 모듈) 카에 쓰이는136K 바이트의 EEPROM을 장착한 이 제품군은 전자 지갑에서 신용/선불 카드 등의 지불 결재 수단을 비롯해 주민등록증, 의료 보험증 같은 신원조회용으로 널리 쓰이게 된다.

이 66PE 제품들은 이미 대량 생산에 들어간 66P 시리즈와 같은 기존의 칩 카드 보안 컨트롤러를 대체할 예정이다. 이 66PE 시리즈는 기존의 66P 시리즈와 코드 호환되므로 스마트 카드 제조업체들은 기존의 소프트웨어 마스킹을 더욱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인피니언의 보란 모바일 솔루션 그룹내 조안 비즈니스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부장인 유르겐 쿠트러프(Juergen Kuttruff)는 “66PE제품군은 오늘날 접촉/비접촉식 칩 카드가 요구하는 모든 기능을 수용하고 있는 진정한 보안 컨트롤러다”라고 말하며 소프트웨어간의 편리한 호환성으로 인해 이 칩은 2000년 이후 칩 카드 컨트롤러의 35퍼센트를 점유해온 기존의 66P 시리즈의 강력한 대체품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