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오 인텔리전스는 웹상에서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해 주는 툴로 외환은행 콜 센터에서 상담원들의 시간대별 콜 분석 통계자료로 쓰인다. 또한 CRM 리포트 프로젝트는 은행에서 마케팅 및 각종 캠페인을 벌인 후에 고객의 성향, 상품에 대한 반응, 캠페인 후에 매출효과 등을 분석해주므로 외환은행은 차후에 중요한 의사결정 수단으로 사용 할 수 있다.
닉스테크 박동훈 사장는 "최근 DW나 고객관계관리(CRM)구축 이후 현업에서 자료에 대한 직접적인 분석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금융권을 중심으로 데이터웨어하우스 (EDW)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재봉 기자>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