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아티산, 합병 통해 SoC 솔루션 공급
상태바
ARM·아티산, 합병 통해 SoC 솔루션 공급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08.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M과 아티산 컴포넌트(Artisan Components, Inc)는 최근 ARM이 아티산을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아티산은 복합 SoC IC를 설계 및 생산하는데 사용되는 물리적 IP 분야 업체다. 이 회사의 대표적인 제품은 표준 셀 라이브러리, 임베디드 메모리, I/O 셀, 아날로그 기능, 고속 인터페이스 IP 등이다.

ARM은 이번 합병을 통해 IC 디자인 커뮤니티에서 가장 광범위한 SoC IP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복합 시스템의 실리콘 구현 시 양사의 전문기술이 결함 됨에 따라 저전력, 고성능 디자인을 위해 가장 최적화된 솔루션이 개발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합병으로 ARM과 아티산은 기존 고객들에게 양사의 기술을 보다 자유롭게 활용시켜 업계 혁신을 위한 새로운 촉매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저전력 및 고성능용으로 토털 시스템을 최적화할 수 있게 해주는 강화된 IP 제공을 통해 고객들이 새롭고 획기적인 디지털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ARM의 CEO 로빈 삭스비(Robin Saxby) 회장은 “아티산은 디지털 세계의 아키텍처를 추구하는 ARM의 비전에 전략적으로 부합된다”면서 “아티산은 반도체 업계의 선두 업체들 및 폭 넓은 범위의 OEM 설계 팀과의 검증된 영업채널을 갖추고 있어, ARM의 영업채널을 강력히 보완해줄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합병을 통해 양사의 통합된 사용자를 적극 지원해주는 보다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되었다”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