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시그널링 테스터 `MD8470A` 출시
상태바
안리쓰, 시그널링 테스터 `MD8470A` 출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4.08.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리쓰는 최근 WCDMA, GSM, GPRS 용의 기지국 시뮬레이터 역할을 하는 동시에 호 처리 시험, 음성 통화 시험, 화상 통화 시험 및 무선 콘텐츠 다운로드 등의 단말기 응용 프로그램 개발 및 시험을 수행 할 수 있는 단일 플랫폼의 시그널링 테스터 `MD8470A`를 발표했다.

멀티 통신 시스템을 지원하는 시그널링 테스터 `MD8470A`는 단순 조작으로 호 처리의 시험이 가능하고, 음성 데이터, 패킷 데이터, 화상 전화의 시험이 가능할 분 아니라 콘텐츠 다운로드 등 차세대 단말기의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 및 시험이 가능하다.

또한 컴파일된 시나리오를 장비에 로드해 수행이 가능, 실시간 시뮬레이션 및 시험되는 동안 단말기와 장비간에 교환된 정보, 프로토콜 메시지(RRC, NAS, Config) 및 유저 데이터는 장비 내부에 장착된 프로토콜 분석기에 의해 분석 및 디스플레이가 가능해 시뮬레이션 및 프로토콜 개발에도 유용하다.

주요 응용 부분은 WCDMA, GSM, GPRS의 음성 통화 시험, 화상 통화 시험, 패킷 데이터 통신 시험, 엔드 투 엔드 UE 시험 및 프로토콜 메시지 분석 기능 등이 있다. 빌트 인 컴퓨터(Built in computer)는 OS로는 윈도 XP를 사용하고 있고, 10.4in XGA 모니터를 기본 장착하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