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맨 'IP-플러스'
상태바
넷맨 'IP-플러스'
  • NETWORK TIMES
  • 승인 2004.08.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네트워트·트래픽 관리 기능 제공 … 기업·관공서·금융권에 적합
低 비용·高 성능의 한국형 IT 통합 운용 솔루션
넷맨이 개발하고 위니비즈가 총판하고 있는 IP-플러스는 네트워크 관리에 필수로 요구되는 4대 관리 기능들을 하나의 통합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IP관리+네트워크관리(NMS)+트래픽 분석(Sniffer)+정책기반 유해 트래픽 차단(Firewall)을 한번의 설치로 운용이 가능하다. 저비용에 높은 퍼포먼스, 안정정인 제어가 가능한 IP-플러스는 네트워크 관리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기업체, 관공서, 유통, 금융기관 등에 유용하다. <편집자>

IP-플러스는 IP관리, 네트워크관리, 스니퍼와 같은 트래픽 분석 기능 및 정책기반의 유해 트래픽 차단 기능들을 모두 제공하는 통합 관리 솔루션이다. IP-플러스의 이러한 통합관리 특징은 네트워크 관리에 필수로 요구되는 여러 관리 기능들을 하나의 통합 솔루션으로 제공해 한번의 설치 및 교육만으로도 쉽고 빠르게 4가지 핵심 솔루션들을 모두 운용할 수 있어 솔루션 활용도와 편의성 면에서 뛰어나고 부가적인 비용을 절감해 경제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자동화된 인증·차단·보호 기능
IP-플러스의 자동화된 IP관리 기능은 IP 무단사용, IP 무단변경, IP 충돌 장애, 비인가 장비의 네트워크 접속 등으로 인한 장애와 보안문제를 해결해 준다. 또한 현재 네트워크에서 운용중인 장비들의 IP 주소, MAC 주소, 제조사 이름, 동작여부, 사용자 이름, 작업그룹, 접속시간 등의 정보를 단 몇 초만에 자동으로 수집해 엑셀로 보고서를 만들어주므로 며칠이나 걸리던 장비 현황파악 업무를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IP 사용을 차단하거나 IP 충돌을 방지하는 기능은 날짜, 요일, 시간별로 스케줄링이 가능해 특정 기간 동안만 IP 사용을 제한할 수 있어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정책의 설정도 가능하다. 그 외에도 다중 MAC 보호, IP 그룹핑 기능, 간편한 드래그 & 드롭 기능, IP 비관리 기능, 메시지 전송, 연결성 검사, 경로 검사 등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IP 현황 보고서, 에이전트 장비의 IP, MAC, 응답시간, 손실률, 동작상태를 에이전트 현황 보고서로 제공하고 가상랜(VLAN) 정보 역시 보고서를 제공해 업무의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다양한 에이전트
IP-플러스는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에이전트뿐만이 아니라 두 가지 타입의 IP-플러스 전용 하드웨어 에이전트를 제공해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한 운용환경을 제공한다. IP-플러스의 하드웨어 에이전트는 1개의 네트워크 세그먼트를 관리하기 위한 전용장비로 SPA (Segment Probe Agent) 장비와 192개의 가상랜을 하나의 장비로 동시에 관리하는 VPA(VLAN Probe Agent) 장비가 있어 중소규모 네트워크에서부터 전국 규모의 대단위 네트워크에 이르기까지 IP 관리가 가능하다.

장비·구성관리
IP-플러스의 네트워크 장비관리 기능에서는 고가의 NMS 제품들에서 지원하던 장비지도(Map) 기능을 포함한 장비장애 및 장비성능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비주얼한 장비지도를 통해 빠르고 직관적으로 장애발생 유무와 장애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손쉽게 네트워크 장비의 동작현황, 응답시간, 손실률, 동작기간, 장애기간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장비관리 기능은 라우터, 스위치, 서버 등 SNMP를 지원하는 장비라면 장비 설명, 부팅시간, 장비위치, 장비명,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개수 및 대역폭, MTU, IP주소 등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 호스트 서버에 대해서는 CPU, 메모리 사용량, 실행중인 프로세스 정보, 하드디스크 사용량 등을 원격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과 장비 현황 보고서 자동생성 기능 등을 제공해 추가비용 없이도 네트워크 장비를 관리할 수 있다.

성능관리
성능관리 기능은 SNMP를 지원하는 장비들의 포트별 평균입력, 평균출력, 최대입력, 최대출력 트래픽 양을 일·주·월·연간으로 추세 분석하고 임계치를 넘는 과부하가 발생하면 경보와 로그를 남기는 등 네트워크에 성능문제를 조기에 진단하고 문제가 되는 지점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IP-플러스 콘솔은 항시 인터넷과의 연결성, 응답시간, 손실률, 홉 수를 검사하고 인터넷과의 연결이 끊어지거나 느려지면 경보를 띄우는 등 네트워크의 성능 모니터링, 분석, 복구 업무를 지원한다.

장애관리
장애관리 기능은 IP·장비·트래픽 장애별로 그룹화하고 장애 정보를 분류해 로그로 저장, 장애 중요도에 따라 장애, 경고, 정보로 다시 분석해주므로 네트워크의 장애이력 분석과 장애복구에 중요 참고자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해 트래픽 차단·관리 지원
실시간 트래픽 분석기능은 TS200 전용장비를 통해 인터넷과 내부망 사이의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유해 트래픽을 차단하는 등 정책기반 트래픽 관리기능을 제공한다. 실시간 트래픽 분석기능의 BPS, PPS, 인터넷 및 서브넷 트래픽 부하분석, 프레임 사이즈 분석, 프로토콜 비율 분석, IP 매트릭스, MAC 매트릭스, IP별 트래픽 사용량 및 포트별 트래픽 사용량 통계 분석 기능은 이상 트래픽을 직관적으로 찾아낼 수 있도록 한다. 다양한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프로토콜 디코더는 웜 바이러스 등의 탐지와 이상 트래픽이 발생하는 진원지 장비를 찾아내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IP-플러스 TS200장비는 정책기반 방화벽 역할을 수행해 IP 및 포트별 유해 트래픽 차단과 P2P와 같은 비업무용 트래픽이나 웜과 같은 비정상 트래픽을 차단해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관리한다.
이러한 IP-플러스의 IP관리 및 네트워크 통합관리 기능은 반복적인 솔루션 도입으로 들어가는 중복투자를 절감시키고 단일 인터페이스와 단일 기술지원을 통해 한번에 토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솔루션이다.
■문의 : 위니비즈
■전화 : 02-588-2753
www.winibiz.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