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3D콘텐츠 개발용 `NVSG 개발키트` 발표
상태바
엔비디아, 3D콘텐츠 개발용 `NVSG 개발키트` 발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4.08.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래픽 프로세서 전문업체인 엔비디아는 최근, 신제품 `NVSG(NVIDIA Scene Graph)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Software Development Kit)`를 발표했다. NVSG 키트를 통해 개발자들은 최신 전문 그래픽처리 하드웨어를 활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할 수 있다.

NVSG SDK는 고성능 3D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빨리, 보다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해주는 C++ 언어를 기반으로 만든 객체 지향형(Object Oriented) 프로그래밍 라이브러리이며, 또한 개발자들이 신속하고 신뢰할 만한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도록 결합 및 확장이 가능한 종합적인 세트이다.

엔비디아의 댄 비볼리(Dan Vivoli) 마케팅 수석 부사장은 “NVSG는 확장성이 뛰어나고, GPU 중심적이며 쉐이더 인식이 가능하고, 운영체제 및 그래픽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로부터 독립적이며, 클러스터 및 멀티프로세싱/멀티쓰레딩도 인식한다”며, “개발자들은 이러한 속성을 통해 NVSG를 최신식 미래보장형 장면그래픽 기술로서 인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NVSG SDK 베타 버전은 엔비디아 웹사이트 `www.developer.nvidia.com`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