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 ‘인피니스트림 네트워크 매니지먼트’
상태바
NA ‘인피니스트림 네트워크 매니지먼트’
  • NETWORK TIMES
  • 승인 2004.05.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코딩·데이터 마이닝 ‘탁월’ … 그래픽 뷰로 네트워크 상황 한눈에 ‘쏙’
고성능 네트워크 데이터 정밀분석 솔루션
기존의 네트워크 관리 및 분석 도구들은 보안 점검 및 장애 처리를 위해 패킷 형태의 관련 데이터를 장시간 수집할 수 있는 기능이 부족했다. 즉, 기가급의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분석 장비들의 성능에 비해 저장하려는 패킷들의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많은 손실을 감수해야만 했다. 더욱이 저장하고자 하는 데이터 양이 분석기 자체에서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을 초과해 장시간의 데이터를 저장한다는 것이 힘들었다.

하지만 한국네트워크어쏘시에이츠의 ‘인피니스트림 네트워크 매니지먼트’를 사용하면 10/100 및 기가비트 데이터를 손실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저장할 수 있다. <편집자>


한국네트워크어쏘시에이츠의 ‘인피니스트림 네트워크 매니지먼트(InfiniStream Network Management) 솔루션은 기가비트 이더넷 및 10/100 이더넷 네트워크 사용자들의 모든 데이터를 장시간 동안 수집, 보안 점검 및 장애 처리에 대응할 수 있는 네트워크 데이터 정밀 분석(Forensics Analysis) 솔루션이다.

인피니스트림 네트워크 매니지먼트는 기존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에서 볼 수 없었던 대용량 데이터 저장 능력과 스니퍼의 엑스퍼트(Expert) 분석 및 디코드 기능, 그리고 저장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재생할 수 있는 신개념의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이다. 인피니스트림 네트워크 매니지먼트는 10/100 및 기가비트 데이터를 손실없이 저장할 수 있는 강력한 데이터 캡처 기능, 장시간 패킷 저장이 가능한 대용량 저장공간,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통계 자료, 최강의 스니퍼 디코드 및 엑스퍼트 분석 기능을 결합, 보안 점검 및 장애 처리를 위한 네트워크 트래픽, 데이터 및 HTTP, FTP, SMTP, IRC, POP3,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Microsoft Exchange),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SAP R/3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 프로토콜에 대한 폭넓은 관찰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히스토리 통계

인피니스트림 네트워크 매니지먼트는 네트워크 트래픽에 대해 다양한 히스토리 통계 자료를 제공, 네트워크의 이상 증상이나 유해 트래픽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세심한 정보를 제공한다. 초당 패킷이나 바이트 수, 대역폭 사용량 및 패킷 크기별 분포 등에 대한 다양한 통계자료를 관찰할 수 있으며, 그래프 형식으로 현황을 표현하여 관리자가 손쉽게 특정 시점에서의 네트워크 트래픽 양이나 전반적인 경향을 파악할 수 있다.


탁월한 프로토콜 디코드·전문 분석 기능

직관적이고 정밀한 패킷 디코드 기능은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의 문제점 분석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인피니스트림 네트워크 매니지먼트는 17년 이상 네트워크 프로토콜 분석 분야를 선도해온 스니퍼만의 노하우와 전문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업계에서 가장 풍부한 프로토콜 디코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네트워크와 어플리케이션 트래픽의 특성 및 흐름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또한 MS 익스체인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 및 주요 업무용 트래픽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완벽한 가시성을 제공, 어느 시점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를 분석,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상세 정보를 찾을 수 있다.


고성능, 대용량 저장능력

인피니스트림 네트워크 매니지먼트 솔루션은 장시간 동안 모든 트래픽을 완벽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스트림-투-디스크(stream-to-disk) 기술을 사용해 패킷들을 캡처함과 동시에 내장된 디스크에 저장할 수 있다. 2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제공하는 장비(i1610) 및 4개의 10/100 포트를 제공하는 장비(i410)를 사용해 기가비트 1포트 또는 10/100 2포트에 대한 양방향(full-duplex) 트래픽 및 SPAN 포트에 접속해 기가비트 2포트 또는 10/100 4포트에 대한 단방향(half-duplex)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또한 3.2테라바이트(i1610) 및 800기가바이트(i410)의 저장공간은 바쁜 업무 시간에 데이터를 분석할 여유가 없는 관리자들에게 몇 시간 전의 실제 데이터들을 관찰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때문에 복잡하게 데이터 캡처 시간을 지정하거나 장애가 발생하는 시점이 언제인지 고민하고 기다릴 필요가 없다.


유연한 데이터 마이닝

대량의 데이터를 수집해도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없다면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인피니스트림 네트워크 매니지먼트의 데이터 캡처 및 마이닝(mining) 기능은 관리자가 필요한 정보를 신속히 찾을 수 있도록 간편한 인터페이스 환경을 제공한다.

지능형 마이닝 프로세스는 트래픽 발생 현황을 그래프 형식으로 보여주며, 분석이 필요한 시간 및 IP, 포트 또는 세션별로 패킷을 검출해 분석할 수 있는 다양한 필터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문제점에 대한 원인 분석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즉, 단순 클릭이나 시간 설정만으로 특정 시간대의 데이터를 즉각 선택할 수 있으며, 동시에 줌인(zoom in)과 줌아웃(zoom out) 기능으로 특정 시간대의 트래픽 발생 현황을 세부적으로 더욱 명확하게 볼 수 있다.

또한, 단순 버튼 클릭만으로 스니퍼 기능을 이용한 패킷 디코드가 가능하며, 선택된 시간대의 엑스퍼트 분석을 통해 다양한 트래픽 통계 자료 및 분석 결과를 간편하게 산출할 수도 있어서 비정상적인 네트워크 현상의 원인을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다.


VoIP 옵션

인피니스트림 네트워크 매니지먼트에는 최근 네트워크 서비스 경향에 맞춰 IP 네트워크에서 VoIP 프로토콜들을 이용하는 음성과 비디오 패킷들을 디코드, 분석 및 재생할 수 있는 옵션이 포함돼 있다. VoIP(Voice over IP) 패킷 분석 기능은 지터(jitter)나 패킷 손실, 패킷 연쇄 에러, 지체 현상 등 VoIP 네트워크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주요 문제점들을 검사해 해당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러한 VoIP 옵션은 IP 네트워크를 통한 음성 및 비디오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기존의 전화망과 유사한 고품질의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분석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인피니스트림의 네트워크 매니지먼트 하드웨어는 관리자 컴퓨터에 설치된 콘솔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원격으로 접속, 관리할 수 있으며, 콘솔에서는 세그먼트에 설치되어 있는 다수의 하드웨어 엔진에서 캡처된 데이터를 각 세그먼트별로 분석하거나 모든 세그먼트에서 일부 데이터만을 선택, 이를 통합해 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분석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 문의: 한국네트워크어쏘시에이츠
■ 전화: 02-3458-9800
■ www.nai.com/international/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