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아이티밸리 ‘BOSS’
상태바
케이아이티밸리 ‘BOSS’
  • dataNet
  • 승인 2004.0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쉬운 사용법·저렴한 비용 최대 장점 … 원박스에 다양한 기능 통합
중소 기업에 최적화된 다기능 오피스 솔루션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불편하고 복잡한 사용법, 고가의 구축 비용으로 인해 IT인프라 구축의 필요성은 인식하고 있으면서도 적극적으로 도입하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케이아이티밸리가 최근 출시한 중소기업 IT 인프라 구축용 통합 오피스 서버 솔루션 BOSS(Brain Office Server Solution) 제품은 이와 같은 고민에 대한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편집자>

네트워크 구축 및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케이아이티밸리(대표 장미호)는 다년간 중소기업 고객과 IT 사업을 진행하면서 이들의 오피스 환경을 주의 깊게 관찰해 왔다. 그 결과 많은 중소기업들이 불편하고 복잡한 사용법과 워낙 가격이 고가이기 때문에 IT인프라 구축의 필요성은 인식하면서도 적극적으로 도입하지는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케이아이티밸리는 이점을 주목하고, 주요 거래처에 설문을 진행해 꼭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먼저 취합하기에 이른다.

사용자의 편의성, 안정성, 기능성, 보안 등을 고려한 제품 기획을 진행하고 1년 6개월에 걸쳐 개발을 완료한 케이아이티밸리는 최근 최적의 중소기업 IT인프라 구축용 통합 오피스서버 솔루션 BOSS(Brain Office Server Solution) 제품을 시장에 선보였다.

주요 특징

BOSS 제품의 최대 장점은 IT 환경을 통합한 오피스서버 솔루션이라는 점이다. 많은 기능들을 한 대의 서버에 통합해 유지관리의 편리성, 도입 구축, 운영 등에 소요되는 비용에 대한 절감을 중소기업의 CEO는 쉽게 인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비용적인 이점 외에도 BOSS는 기능 면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관리자가 아닌 사용자들이 자신의 암호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중화된 보안으로 개인 파일들에 대한 보안에 철저할 수 있다. 또 웹 환경으로 구성돼 사용자의 이용에 대한 편리성, 그리고 클라이언트 PC 환경을 자동으로 인식해 서버 환경으로 맞춰준다. 유지관리는 통합 서버로 최소 운영인력과 웹을 통한 원격지에서의 신속한 지원으로 장애발생 및 고장을 미연에 방지하고 복구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그림1> 스냅 볼트 운영 원리

주요 기능

■ 파일 서버 기능

BOSS 제품의 파일서버 기능은 개인별/그룹별/공용의 폴더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여기에 원하는 사람이나 그룹끼리의 폴더를 추가 생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자금 관련 자료를 총무부의 관리자와 CEO만 접근할 수 있도록 접근 허용을 제어할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들의 자금 관련 자료에 대한 접근 통제가 가능하다. 또 다른 특징은 웹 환경으로 개발돼 서버의 파일구조와 클라이언트 PC의 파일을 한 화면에서 윈도의 탐색기와 동일한 사용법으로 동시에 볼 수 있으며, 파일을 서버와 클라이언트 PC로 상호간에 손쉽게 전송할 수 있다.

■ 팩스 서버 기능

BOSS는 팩스기기를 이용한 팩스의 송수신이 아닌 온라인을 이용해 팩스를 송수신할 수 있는 팩스 서버 기능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자리이동 없이 앉은 자리에서 수신된 팩스를 확인/저장/전송/출력하고 파일로 작업된 문서나 이미지파일을 송신할 수 있다. 이는 불필요한 팩스문서는 삭제하고 회람용 팩스문서는 파일로 회람함으로써 팩스운영에 대한 부대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참고로 중요 팩스문서를 파일로 저장해 지속적인 관리를 할 수도 있고, 그로 인해 분실의 염려는 더는 셈이다.

또한 원격지(집, 출장지 등)에서 팩스를 전송할 일이 있다면 팩스서버를 이용해 팩스가 없는 원격지에서도 팩스 전송은 물론, 회사로 수신된 팩스의 수신도 가능하다. 이것은 BOSS 제품의 VPN 기능을 활용하면 가능한 방법이다.

■ 웹 서버 기능

요즘은 홈페이지를 운영하지 않는 기업은 없다. BOSS 제품에는 고객의 도메인으로 자체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웹서버의 기능과 고객의 도메인을 이용한 용량에 제한 없는 웹 메일(POP3/SMTP 지원)이 포함돼 있다. 중소기업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그룹웨어에는 전자결재/쪽지/일정/개인명함/공용명함/자료실/공지 기능과 그룹웨어에서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다.

■ 원격 접속 기능

원격 접속(VNC) 기능은 사용자가 외부 활동 중에 회사 PC를 이용할 필요가 있을 때 언제 어디서나 원격접속 서비스를 이용하면, 회사 PC환경을 그대로 사용해 모든 작업이 가능하며 필요할 때 ON(옵션)시키고 사용한 후에 OFF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휴일날 퇴근 후 회사 컴퓨터와 데이터를 이용해 주간, 월간 업무 보고나 기타 문서작업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웹하드를 이용하는 번거로움과 월 사용료를 지불할 필요가 없으며, 회사 PC에 인증키가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뱅킹과 사이버 트레이딩도 가능하다. 즉 인증키의 복사본을 만들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 인터넷 공유 기능

인터넷 공유(NAT) 기능이 있어 고정IP 하나로 회사 내부 PC들을 사설IP로 운영할 수 있다는 점도 BOSS 제품의 장점이다. BOSS는 IP 자동 할당(DHCP)으로 인터넷 접속환경을 손쉽게 구성해 준다.

도입 효과

BOSS 제품은 파일 서버, 팩스 서버, 웹 서버, 원격 접속 기능, 인터넷 공유 기능 등 중소기업을 위한 모든 솔루션 기능들을 제공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보안에 대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점을 감안해 BOSS 제품은 VPN과 방화벽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그림2> BOSS 실행화면

케이아이티밸리는 이 제품이 중소기업의 통합 사무 환경 구축을 지원함으로써 시간, 비용 및 기타 IT자원의 활용도, 그리고 안정성을 높일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임직원들은 발전적이고 생산적인 업무활동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끌어올릴 수 있다고 자신한다. 이에 따라 케이아이티밸리는 다기능 서버 시스템에 대한 특허 출원까지 이미 마쳤다.

케이아이티밸리는 올해 말까지 MS 기반과 공공기관용 BOSS 제품을 출시하는 한편, 동시에 중국, 일본 등지에 수출할 계획이다. 또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작업을 통해 중소기업에 꼭 필요한 홈페이지 빌더/인사/급여/회계/KMS/CRM 등 기타 패키지들을 개발해 BOSS 제품에 탑재할 예정이다.

■ 문의 : 케이아이티밸리 02-587-1140
■ www.kitvalle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