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마트 네트웍 프린팅 솔루션
상태바
동양마트 네트웍 프린팅 솔루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0.09.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편의점 「바이 더 웨이(Buy the Way)」를 운영하는 동양마트는 지난해 11월, 휴렛팩커드의 레이저젯 4050 프린터와 젯다이렉트 170X 외장형 프린터 서버, 관리 소프트웨어 젯어드민 등으로 네트웍 프린팅 환경을 구축했다.
네트웍 프린팅을 구축하기 전에는 몇 대의 PC에 각각 연결된 프린터를 사용, 업무 효율을 높이지 못했던 동양마트는 프린팅 환경을 네트웍 프린팅으로 바꾼 후 고품질의 프린팅과 업무 효율성은 물론 비용 절감 효과까지 누리고 있다. 동양마트를 찾아 네트웍 프린팅 구축 현황과 활용 상황을 들어봤다.

지난 90년 회사를 설립한 동양마트는 독자적으로 「바이 더 웨이」라는 한국형 편의점을 개발 운영중으로, 확장일로에 있는 사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사적인 차원에서 전산 환경을 확장했다.
특히 유통업체라는 회사 특성상 전국 곳곳에서 올라오는 발주서, 영수증, 공문 등 인쇄해야 할 문서들이 많아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성 향상을 높이기 위해 HP 네트웍 프린팅 솔루션으로 네트웍 프린팅 환경을 구축했다.
동양마트는 기존의 전산 환경으로도 업무 처리에 있어 별다른 무리는 없었다. 그러나 나날이 늘어나는 업무량과 비례해 프린터 사용도 갈수록 증가, 프린터에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했다. 이처럼 부서별로 몇 대의 PC에 물려있는 프린터 사용만으로는 한계에 이르렀고, 프린터 문제들을 별도로 관리하는 인원도 없었던 터라 새로운 프린팅 환경의 구축이 절실했다.

■ 관리 및 운영비용 절감 효과 ‘우수’

이에 동양마트는 업무 환경에 적합한 네트웍 프린팅 구축을 위해 적합한 솔루션 물색에 나서 관리 및 운영면에서 절감 효과가 우수한 휴렛팩커드의 네트웍 프린팅 솔루션으로 최종 결정했다.
우선 부서별로 개인 또는 공유기를 통해 사용하고 있던 잉크젯 프린터를 HP 레이저젯 4050 프린터로 교체하고, HP 젯다이렉트(JetDirect) 170X 외장형 프린터 서버와 관리 소프트웨어인 젯어민(JetAdmin)으로 네트웍 프린팅 환경을 구축했다.
HP 네트웍 프린팅 솔루션 도입 배경에 대해 동양마트 황광호 전산팀장은 『휴렛팩커드의 우수한 신뢰성 때문』이라며, 『HP 네트웍 프린팅 솔루션으로 네트웍 프린터 관리가 한결 간편해져, 관리 및 운영비용의 절감 효과를 보고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