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페이, ‘챗GPT로 파이썬 개발하기’ 출간
상태바
인스타페이, ‘챗GPT로 파이썬 개발하기’ 출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29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인스타페이(대표 배재광)는 오해석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사장(가천대 석좌교수) 등 AI 설계 및 개발자를 저자로 하는 챗GPT를 이용한 개발자용 AI레시피 시리즈를 출판하기로 하면서 ‘챗GPT를 얹는 파이썬 레시피’를 첫 출간했다.

출간되는 파이썬 레시피는 챗GPT가 불러 온 혁명적 변화를 개발에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책이다. 대학생 전공자부터 현직 개발자까지 챗GPT를 이용해 프로그래밍할 수 있도록 개발환경 설정부터 파이썬 개발문법까지 담았다. 저자인 이용준 교수와 오동열 교수가 대학 강의 교재로 사용할 뿐 아니라 초보자도 혼자서 개발환경을 설정하고 예제를 이용해 AI로 소스코드를 생성하고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현직 교수 혹은 개발자인 책 저자들은 집필과정도 챗GPT와 함께 했기 때문에 책의 내용 상당수가 실제 챗GPT가 직접 생성한 것이라서 그 과정을 눈여겨 보면 한결 쉽게 개발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다.

인스타페이 배재광 대표는 “대학에서 평생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가르치고 ICT 업계를 위해 헌신해 온 저자인 오해석 교수는 대학에서 강의하거나 현직 개발자인 제자와 함께 챗GPT로 인한 개발과 프로그래밍 혁신을 현장에서 해결할 수 있는 책을 저술했다”며 “향후 챗GPT를 이용한 개발에 전문화된 ‘AI 레시피’ 시리즈를 발간해 전공자와 개발자가 코딩과 프로그래밍 등 개발에 쉽게 접근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스타페이는 지난해부터 창작플랫폼 IA(InstaPay Author)를 이용해 고전을 재창작한 작품을 출판하고 있으며, 4월에는 10권까지 출간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2월부터는 유치원, 초등생을 위한 AI 창작출판 서비스도 오픈해 동화, 그림책 창작과 출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