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공공기관 대상 ‘아이큐봇’ 소개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공공기관 대상 ‘아이큐봇’ 소개
  • 위아람 기자
  • 승인 2024.03.2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공공사업 위한 SW 테스트 및 소스관리 자동화 솔루션
개발자 생산성 높이고 업무량 줄여줘

[데이터넷]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지난 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소프트웨어 마켓 페어’에 참가해 AI 기반 테스트 및 소스관리 자동화 솔루션 ‘아이큐봇(AIQBot)’을 소개하며 우수한 기능과 레퍼런스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상용소프트웨어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중앙부처 및 주요 공공기관과 지자체 정보화 관련 담당자를 대상으로 국내 SW 시장 트렌드를 공유하고, 우수한 SW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다. 

토마토시스템은 ‘공공 프로젝트 품질 강화를 위한 최적의 자동화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아이큐봇의 핵심을 전달하며 프로젝트의 최대 이슈인 품질에 초점을 맞춰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아이큐봇은 프로젝트 표준 준수 및 소스를 실시간으로 체크하는 정적 테스트 기능과 테스트 케이스를 자동생성해 테스트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환경에서 동적 테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으로 소스 및 DB 변경을 감시해 산출물을 현행화 시켜주는 산출물 자동 생성 기능과 프로젝트의 품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 대시보드 기능, 기본 품질에 대한 체크 결과를 개발점수로 제공해 자동 진척률을 제공하는 스케줄 관리 기능, 소스변경에 대한 실시간 영향도를 분석하는 기능 등을 제공해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토마토시스템 최인화 수석은 “아이큐봇이 도입된 공공기관 실제 적용사례를 보면 매일 2900명 이상이 8시간 테스트를 수행하는 효과를 볼 수 있었다”며 “실제 테스트 전문팀이 하는 일을 제품이 대신해 개발자의 생산성을 높이고 업무량을 줄인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