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아텍, DPG 구현 위한 공공 통합연계 혁신 기술 제시
상태바
이데아텍, DPG 구현 위한 공공 통합연계 혁신 기술 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2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공공 통합연계 플랫폼 ‘GSIP’ 선보여
이데아텍은 SW 마켓 페어 프리미엄 부스에서 현장 이벤트와 함께 공공 통합연계 플랫폼 ‘GSIP’를 선보였다.

이데아텍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상용소프트웨어협회가 주관한 ‘2024 SW 마켓 페어’에 참가해 ‘성공적인 디지털플랫폼정부(DPG) 구현을 위한 API-led 통합 기술 트렌드 및 사례’ 발표와 공공 통합연계 플랫폼 ‘GSIP(Government Service Integration Platform)’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공 정보화 및 소프트웨어 산업계 담당자 약 400명이 참관했으며,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기술과 서비스 및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최근 SW 핵심 트렌드와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디지털 대한민국 대도약 실현을 위해 개최됐다.

이데아텍은 ‘성공적인 DPG 구현을 위한 API-led 통합 기술 트렌드 및 사례’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대 효율적인 API 중심 애플리케이션 연계 혁신 기술을 적용한 공공 통합연계 플랫폼 ‘GSIP’를 선보이고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했다.

‘GSIP’는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포털, 국세청 홈택스와 같은 정부 기관별 데이터 및 서비스뿐 아니라 기업의 비표준 API도 자동 변환을 통해 손쉽게 표준 API로 연계하는 노코드(No-code) 통합연계 플랫폼이다. SaaS 시스템,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등 조직의 모든 데이터를 연결해 사용자가 하나의 플랫폼에서 쉽게 접속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클라우드 통합 iPaaS를 지향하는 이데아텍은 API-led 연계 인프라 구축으로 디지털플랫폼정부 허브 구축을 선도해 공공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행사 부스에서는 현장 룰렛 및 설문 조사 이벤트와 함께 무료 컨설팅도 진행됐다. 정부의 공공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수요가 증가하면서 짧은 오픈 기간과 한정된 예산으로 공공 통합연계를 고민하고 있는 공공 정보화 담당자의 문의 및 방문 컨설팅 신청이 이어졌다.

한편, 이데아텍은 홈페이지를 통해 도입문의를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방문 컨설팅 이벤트를 진행, 전문 컨설턴트가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컨설팅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