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PNS,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참가
상태바
한솔PNS,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참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2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한솔PNS(대표 김형준)는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은 코엑스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등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 최대 규모인 국내외 450개 기업에서 2000개 부스 규모로 운영된다.   

한솔PNS는 ▲스마트팩토리(MES, QMS, WMS, 제조AI) ▲환경안전보건관리(ESH) ▲설비자산관리(PAM) ▲ERP구축/운영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ICT 인프라(서버, 로봇) 등 제조 및 IT 운영에 필요한 토탈 DX 솔루션을 소개하고 시연할 예정이다.

전시에서 소개되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은 생산 프로세스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제공해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 체계적인 품질 관리, 효율적인 물류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변수는 제조분야에 특화된 AI 기술을 통해 명확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환경안전보건관리 솔루션은 산업현장의 환경안전보건관리 요소를 기업이 자체 점검해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사고 예방 및 중대재해처벌법에 대응할 수 있으며, 설비자산관리 솔루션은 데이터 기반의 고장 이력 분석을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방해 설비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이 외에도 25년간 다양한 산업군의 IT 구축 경험 노하우로 효율적인 경영관리를 지원하는 ERP,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RPA, 작업자와 생산현장을 지원하는 로봇, AI 훈련 및 딥러닝에 활용 가능한 GPU 서버도 소개된다.   

한솔PNS는 행사에서 솔루션의 주요기능, 적용사례, 도입효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을 시연하며 스마트팩토리 도입을 고민하고 있거나 고도화를 원하는 방문객에게는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솔PNS DX사업총괄 이택희 담당은 “이번 전시회는 한솔PNS의 역량을 공개하는 첫 외부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제조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고민하고 있는 고객에게 해답을 제시하는 자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