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바이브 “앱 개발사에게 90% 수익 배분”
상태바
HTC 바이브 “앱 개발사에게 90% 수익 배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2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바이브포트에서 결제되는 게임 및 앱 수익 배분

XR을 위한 선도적인 게임 및 앱 스토어인 HTC의 바이브포트(VIVEPORT)는 2024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에서 개발자 수익 분배율을 크게 높일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4월 1일부터 바이브포트에 추가되는 모든 새로운 타이틀과 지난 3월 1일부터 적용된 기존 타이틀에 대해 바이브포트에서 PC VR 또는 바이브 XR 엘리트를 통해 판매되는 게임 및 앱 수익의 90%를 보유할 수 있다.

이는 개발자들에게 큰 장점이 되는 동시에 XR 컨텐츠 생태계를 더욱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HTC는 높은 수익 점유율을 통해 XR 개발자가 다른 플랫폼보다 훨씬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며 VR 및 MR 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바이브포트 총괄 매니저 조셉 린(Joseph Lin)은 “개발자들은 XR 생태계의 심장으로, 이들이 성장하면 전체 산업이 성장한다”며 “개발자들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바이브포트 스토어에서 앱과 게임 구매에 대한 90% 수익 점유율을 도입했다. 창작자들에게 더 많은 자원을 직접 제공함으로써 XR 커뮤니티의 성장을 주도하는 최전선에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Blade & Sorcery’, ‘The Walking Dead: Saints & Sinners’, ‘Fracked’, ‘After the Fall’, ‘SUPERHOT’을 포함한 수백 개의 프리미엄 타이틀을 바이브포트에서 즐길 수 있으며, 이들 역시 수익 분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바이브포트는 PC VR 구독 서비스인 바이브포트 인피니티를 제공하며, 사용자에게 월간 요금으로 PC VR 게임과 앱의 다양한 라이브러리에 무제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바이브포트 인피니티는 링크를 통한 메타 퀘스트 2와 퀘스트 3, 바이브 스트리밍을 통한 바이브 XR 엘리트 등 모든 주요 PC VR 헤드셋을 지원한다. 일회성 구매 게임 및 앱의 수익 점유율 모델은 바이브포트 인피니티의 구독 모델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한편 HTC 바이브는 GDC 주간 동안 단독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 행사에서 경영진은 최신 개발자 뉴스, 제품 업데이트 및 건강한 개발자 커뮤니티와 XR 생태계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