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노코드 생성 AI 어플라이언스 ‘루시아 온’ 출시
상태바
솔트룩스, 노코드 생성 AI 어플라이언스 ‘루시아 온’ 출시
  • 위아람 기자
  • 승인 2024.03.2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드웨어 가격 수준으로 도입 즉시 생성 AI 활용
다양한 API 세트 제공, 추가 프로그램 개발 용이

[데이터넷] AI 기업 솔트룩스가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전원을 켜면 누구나 생성 AI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는 생성 AI 어플라이언스 ‘루시아 온’을 20일 공개했다. 

루시아 온은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정보 유출 걱정 없이 누구나 내부 문서를 학습시킨 맞춤형 챗GPT를 만들 수 있다. 도서 약 420만 권 분량의 한국어 데이터를 학습했을 뿐 아니라 최근 오픈 LLM 리더보드에서 35B 이하 기준 1위를 기록하며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은 솔트룩스의 자체 개발 거대언어모델 루시아(LUXIA)를 기본 탑재했다. 

여기에 다양한 API 세트를 제공해 추가 프로그램 개발과 기능 확장이 용이하며, 오픈AI의 ‘챗GPT’와 미스트랄의 ‘미스트랄’, 메타의 'LLaMA’ 등 타 오픈모델까지 연동 가능할 수 있다. 특히 검색 증강 생성(RAG)과 데이터를 벡터화하는 임베딩 기능을 지원, 챗GPT의 단점으로 꼽히는 환각 현상을 최소화하고 질문에 신뢰도 높은 답변을 얻을 수 있다.  

특히 노코드 방식의 웹 기반 관리 도구를 채택해 코딩을 몰라도 기본 관리와 모니터링이 가능할 뿐 아니라, 루시아 온 추가 구입으로 사용량 증가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 도입 후 발생하는 운용 방안과 비용에 대한 우려까지 크게 낮췄다. 이에 ▲고객 서비스 자동화 ▲문서 요약 및 분석 ▲언어 번역 ▲콘텐츠 생성 ▲개인화 추천 시스템 구축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솔트룩스 관계자는 “하드웨어 가격 수준으로 도입 즉시 생성 AI를 활용할 수 있는 루시아 온은 20년 이상 축적된 솔트룩스의 모든 기술력이 총집약됐다”며 “생성 AI의 도입을 고민하고 있으나 비용과 전문가 부족 및 보안 문제로 어려움을 겪던 전 세계 기업 및 기관들의 니즈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