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홈앤쇼핑 ‘전사 관리지표 표준사업’ 선정
상태바
위세아이텍, 홈앤쇼핑 ‘전사 관리지표 표준사업’ 선정
  • 위아람 기자
  • 승인 2024.03.2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석계 시스템 고도화 및 안정화 업무 수행
와이즈 인텔리전스활용...효과적인 의사결정 도와

[데이터넷]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문기업 위세아이텍(대표 김다산·이제동)은 홈앤쇼핑(대표 이원섭·이일용)의 ‘전사 관리지표 표준사업’을 수주했다고 20일 밝혔다. 총사업비는 약 22억원이며 사업 기간은 올해 10월까지다.

이번 사업은 전사 관리지표를 재정의하고 중복 데이터 통합 관리를 통해 데이터의 정합성을 확보해 전사 관리지표 통합 관리체계 구축과 관리지표의 표준화로 최적의 분석환경을 제공해 데이터 활용을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다.

위세아이텍은 ▲전사 관리지표 표준 적용 ▲분석 시스템 고도화 ▲노후화된 인프라 신규 도입과 유휴자원 활용 등 분석계 시스템 고도화 및 안정화 업무를 수행한다. 이로써 지연시간을 최소화한 실시간 이익지표를 신설해 손익 관리를 강화하고 관점별 다차원 수익성 분석과 전사 통합 성과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품질이 보장된 데이터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과 현업 중심의 통합 분석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위세아이텍 '와이즈 인텔리전스' 비정형 분석 기능
위세아이텍 '와이즈 인텔리전스' 비정형 분석 기능

위세아이텍은 이번 사업에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도구인 ‘와이즈인텔리전스(WiseIntelligence)’를 활용할 예정이다. 와이즈인텔리전스는 데이터를 다양한 관점으로 분석하고 알기 쉽게 시각화해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빅데이터 다차원 시각화 도구다. 드래그 앤드 드롭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데이터 현황, 통계 정보 등을 대시보드로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더했다.

김다산 위세아이텍 대표는 “데이터의 정합성을 확보하기 위해 데이터 연계 방식을 변경하고 동시에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개발해 빠르고 유연하게 고객의 관리지표를 구축할 예정”이며 “국내 최다 DW 구축 경험과 데이터 표준화 및 분석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홈앤쇼핑의 전사관리 지표 표준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