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이북 앱 PDF 뷰어 필기 기능 업데이트
상태바
예스24, 이북 앱 PDF 뷰어 필기 기능 업데이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1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교재·수험서 등 PDF 교재에 최적화된 필기 기능 추가 및 개편

[데이터넷]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는 이북(eBook) 앱 내 PDF 뷰어의 필기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된 필기 도구 및 기능은 iOS 버전에 선적용됐고, 상반기 내 안드로이드 버전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의 메인 콘셉트는 ‘학습을 위한 필기 최적화’로, 대학교재·수험서 등 PDF 교재에 최적화된 필기 기능을 추가 및 개편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예스24 이북 앱은 한층 고도화된 필기 기능으로 학습 능률을 극대화하고, 이북 앱 중 독보적인 편의성을 자랑하게 됐다.

업데이트된 예스24 이북 앱에서는 다양한 필기 및 보조 도구를 선보인다. 펜 종류·선 굵기·투명도·색상 등 사용자에 맞춰 개인화 설정이 가능한 필기 도구, 밑줄 긋기·하이라이트 효과 등 텍스트 강조 도구, 메모장을 추가해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메모 도구 등을 제공한다.

또한 필기 툴바를 가로·세로로 전환할 수 있는 툴바 전환, 터치해서 사용하는 필기 기능을 온·오프할 수 있는 터치모드 설정, 필기한 페이지를 표시 및 저장하는 북마크 등 편리한 기능도 업데이트됐다.

예스24 이진구 디지털본부장은 “최근 태블릿PC로 강의 자료를 보고 필기하는 등 학습 문화가 변화하는 추세에 따라 PDF 필기 기능을 전면 업데이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차별화된 독서·학습 경험과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춰 이북 앱의 편의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