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PA,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 인 제주’ 개발자과정 모집
상태바
RAPA,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 인 제주’ 개발자과정 모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1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실무형 클라우드 개발자 양성을 위한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 인 제주 개발자과정 클래스메이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 인 제주는 능동적인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오프라인 6개월 과정으로 진행됐던 기존 방식이 아닌 새로운 교육 방식을 도입했다. 교육생은 4개월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기르고 2개월간 제주살이와 더불어 오프라인 프로젝트를 통한 온전한 몰입을 경험할 예정이다.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 인 제주는 클라우드 개발자 양성과정으로 총 50명을 선발해 2023년 4월 2일부터 10월 11일까지(총 교육시간 1000시간)이며, 1~4개월 차에는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5~6개월 차에는 제주에서 오프라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지난 2022년 5월 한국전파진흥협회는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교육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 4기를 현재 가산 DX 캠퍼스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 인 제주는 카카오의 요청에 의해 새로운 컨셉의 교육과정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본 교육과정은 카카오 크램폴린IDE 클라우드 플랫폼을 중점 활용해 교육 및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카카오에서 현재 클라우드 플랫폼팀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재직자 10여 명이 강의 진행 및 멘토로 직접 참여해 기업 맞춤 현장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를 수행을 도울 예정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자기주도적인 SW 혁신 인재를 양성하고 관련 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