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AWS, 생성형 AI 도입 로드맵 세미나 개최
상태바
메가존클라우드·AWS, 생성형 AI 도입 로드맵 세미나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4.03.1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성형 AI 도입 성공 노하우 공유···'GenAI360' 데모 시연
메가존클라우드, 4~8주 내 생성형 AI 구축 지원

[데이터넷]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는 AWS와 서울 삼성동에서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성공적인 생성형 AI 도입 로드맵’ 세미나를 12일 개최했다.

IT분야 비즈니스 리더 3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세미나에서는 구체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생성형 AI 기술 동향 및 도입전략, 성공 노하우 등이 공유됐다. 메가존클라우드의 기업 맞춤형 생성형 AI 엔드투엔드 서비스 'GenAI360' 등 관련 솔루션 및 데모 시연 등 다양한 기술을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루크 앤더슨(Luke Anderson) AWS 데이터 & AI 매니징 디렉터는 “생성형 AI는 기업 비즈니스 생산성 향상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다“며 “AWS는 지난해 선보인 생성형 AI 서비스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 외에도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 ‘아마존Q(Amazon Q)’ 등을 통해 데이터전문가가 아니어도 모든 고객이 쉽고 빠르게 생성형 AI 모델을 훈련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4년 기업의 생성형 AI에 대한 고민과 적용 방향’을 주제로 첫번째 발표자로 나선 AWS 김선수 AI/ML 사업개발 담당은 “생산성 강화, 운영 개선, 콘텐츠 창조, 고객 경험 강화 등을 지원하고 있다”며 “AWS는 이커머스, 자율주행, 고객상담 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생성형 AI를 통해 데이터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신 생성형 AI 기술 현황과 주요 시사점’을 주제로 AWS의 최신 생성형 AI 기술을 소개한 AWS 최효근 시니어 SA는 “보안성과 정확도가 높은 생성형 AI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기업들의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아마존 베드록은 다양한 파운데이션 모델을 단일 API를 통해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요구사항에 맞는 AI를 구축할 수 있으며 모든 데이터는 생성형 AI를 훈련하는 데 사용되지 않고 암호화돼 보안성도 우수하다”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AI & 데이터분석센터의 김한수 그룹장은 ‘생성형 AI, 국내 기업들은 이미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국내 기업의 생성형 AI 도입사례와 이를 구축하기 위한 핵심 고려 사항과 노하우 등을 소개했다.

김 그룹장은 발표에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와 비즈니스 환경이 저마다 다른 만큼, 조직 내에서 생성형 AI 적용 및 활용영역에 대한 고민이 선행돼야 한다”며 “메가존클라우드는 기업 환경을 고려한 운영 전략을 제시하고, 지속적인 검증 및 개선을 통해 시스템의 정확성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 그룹장은 특히 “메가존클라우드는 4~8주 안에 고객을 위한 생성형 AI 시스템을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패널토크와 질의응답 시간에는 발표자에게 궁금증을 질문하고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외에도 등록 및 휴식 시간에는 AWS 및 메가존클라우드 전문가들과 함께 약 15건의 일대일 기술상담이 진행됐으며, 도입을 위한 상세한 안내와 함께 향후 비즈니스를 위한 협업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