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핀·덱스컨설팅, 생성형 AI 플랫폼 ‘깃고GPT’ 출시
상태바
에쓰핀·덱스컨설팅, 생성형 AI 플랫폼 ‘깃고GPT’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1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노코드 기반으로 고객사 환경에 맞는 확장성 제공

[데이터넷] MSP 및 SaaS 기업 에쓰핀테크놀로지(대표 이승근)는 애저 오픈AI 전문 기술력을 보유한 덱스컨설팅(대표 정성철)과 기업 맞춤형 생성형 AI 플랫폼 ’깃고GPT(GitgoGP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깃고GPT는 기업 내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 플랫폼으로 질문 의도와 문서 내용을 종합 판단한 후 콘텐츠를 생성한다.

깃고GPT는 기업의 클라우드 내 독립적인 운영 환경을 활용해 정보 유출의 우려없이 기업 내부 데이터를 학습한다는 장점이 있다. 문서뿐 아니라 DB, 음성, 이미지 등 모든 형태의 데이터를 학습하여 업무에 활용 가능하며 기업 내부 시스템과 연동하여 기업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MS 애저 기반에서 제공돼 MS가 보유한 대규모 데이터와 오픈AI의 최신 모델 등에 즉각 대응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에쓰핀테크놀로지 이승근 대표는 “깃고GPT는 기업의 업무 효율을 높여줄 수 있는 최적의 AI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정확한 답변이 필요한 금융 및 콜센터 업무 뿐 아니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콘텐츠 생성이 필요한 인사, IT, 내부 지식 문서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며 직원들의 업무 생산성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덱스컨설팅 정성철 대표는 “국내 엔터프라이즈에서 증명된 기술을 기반으로 구현된 깃고GPT는 마이크로소프트 기술 기반이라는 강점을 바탕으로 생성형 AI를 업무에 도입하려는 기업의 기술적, 비용적 한계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쓰핀테크놀로지는 MS의 CSP(Cloud Solution Provider)이자 애저 엑스퍼트 MSP로 MS 애저 오픈AI 서비스에 대한 전문 기술력과 영업력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