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지니안 NAC’, 글로벌 고객 100곳 넘어”
상태바
지니언스 “‘지니안 NAC’, 글로벌 고객 100곳 넘어”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4.03.1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축형·구독형 고른 증가···공공·금융·방산 등 여러 산업군에 공급
SMB부터 다국적 기업까지 다양한 규모 고객에 공급

[데이터넷] 지니언스(대표 이동범)는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솔루션 ‘지니안 NAC’의 글로벌 공급 사례가 크게 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지니안 NAC은 미국·중동·남미·동남아 지역 주정부 기관, 금융, 의료, 방산, 항공, 유통 등 다양한 산업군 고객에 공급됐으며, 구축형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모델 도입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지니언스 글로벌 고객 분포도
지니언스 글로벌 고객 분포도

대표적인 사례로 글로벌 가구 유통 기업의 경우, 구축형 NAC를 도입해 활용하고 있었으나, 전체 매장으로 확대 적용하는 과정에서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모델로 전환했다. 필리핀의 에너지 기업은 2020년 1차 도입 후 추가로 노드를 증설한 바 있으며, 말레이시아 유틸리티 기업도 경쟁사의 NAC를 '지니언스 NAC'로 윈백했다.

재택·원격 근무 확산 등으로 IT환경이 복잡해지면서, '클라우드 NAC'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지니언스는 초기 도입 비용 및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SMB)부터 다국적 기업까지 다양한 글로벌 고객층에 구독형 모델 ‘클라우드 NAC’를 제공하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기존 고객들로부터의 지속적인 제품 수요 증가 또한 지니언스의 글로벌 사업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일부 고객사는 지니언스 솔루션을 시범 적용하여 검증하고, 이후 추가 도입을 결정했다. 회사 측은 이는 지니언스 솔루션의 우수성과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는 지표라고 설명했다.

지니언스는 이번 수주를 통해 올해 글로벌 비즈니스의 턴어라운드 목표에 한발 더 다가섰다. 현재 지니언스 글로벌 고객은 100곳을 넘어섰으며, ▲딜로이트 그룹을 포함한 전 세 주요 글로벌 파트너와 협업 ▲고도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주요 국가에서 시행되는 사이버 보안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김계연 지니언스 CTO·미국법인장은 “해외 기업들로부터 지속적인 제품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 잠재력이 높은 중동 지역 고객 추가 확보에도 성공했다”며 “정부 정책과의 시너지로 더 많은 사업 기회를 발굴하여 글로벌 정보보호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지니언스는 우수한 보안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NAC, EDR, ZTNA 등 주력 제품의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19년 연속 흑자 달성에도 성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