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돌메타랩, GPT 스토어에 AI 기반 한글 폰트 검색 서비스 등록
상태바
산돌메타랩, GPT 스토어에 AI 기반 한글 폰트 검색 서비스 등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1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 산돌(대표 윤영호)의 자회사 산돌메타랩(대표 조성민)은 오픈AI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PT 스토어에 AI 기반 한굴 폰트 검색 서비스 ‘코리안 폰트 파인더(Korean font finder)’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현재 ‘Korean font finder‘라는 명칭으로 GPT 스토어에 등록된 코리안 폰트 파인더는 AI 기반 폰트 검색 기술을 활용해 이미지 속 한글을 인식해 사용자가 필요한 한글 폰트의 검색을 돕는다.

산돌메타랩이 보유한 머신러닝 기술과 알고리즘을 활용한 코리안 폰트 파인더는 한글 폰트의 스타일, 디자인 요소, 활용 분야 등을 고려하여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폰트 추천을 제공함으로써 작업시간을 크게 절약해 업무 효율을 증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코리안 폰트 파인더는 현재 폰트 검색 결과로 폰트 제작사 및 폰트 이름 등을 제공하고 있지만 향후에는 폰트와 관련된 모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계획하고 있다. 또한 한글 폰트 외에도 전 세계 다양한 언어의 폰트로 서비스를 확장해 글로벌 시장에서 폰트를 가장 잘 찾아내는 동시에 가장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산돌메타랩 조성민 대표는 “콘텐츠 작업자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AI를 통한 혁신 기술 개발을 지속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