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잇·멘딕스, ‘제10회 멘드IT 데이’ 개최
상태바
클로잇·멘딕스, ‘제10회 멘드IT 데이’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4.03.0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머신러닝 가속화 등 차세대 전략 선례 제시

[데이터넷] 클로잇(대표 이세희)은 로우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멘딕스(Mendix)’의 모회사인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한국지사장 오병준)와 협력해 ‘제10회 멘드IT 데이(MendIT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멘딕스를 활용한 인공지능(AI)·머신러닝(ML) 가속화와 생성형 AI’ 등 다양한 주제 발표와 함께 산업별로 맞춤화된 데모 시연 등이 이어졌다. 특히 ▲로우코드 플랫폼인 멘딕스를 통해 구현된 글로벌 고객 사례 ▲컴포저블 엔터프라이즈 및 AI 가속화 전략 ▲멘딕스 AI·ML의 최신 기술 동향과 실시간 데모 ▲ 생성형 AI와 대형언어모델(LLM)을 통한 엔터프라이즈 AI 접근과 전략 등 한층 깊이 있는 주제 발표들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생생하게 공유됐다.

김종수 멘딕스 영업대표는 “멘딕스 플랫폼을 통해 모든 산업군의 고객이 최신 기술에 유연히 적응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지멘스 에코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이라며 “멘딕스는 약 20년간의 노하우과 지멘스의 기술력, 강력한 국내외 파트너사 및 다양한 고객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기업의 AI·ML 모델 기반 앱 구축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채승룡 클로잇 데이터/AI팀장은 “엔터프라이즈용 LLM은 금융업, 법률 서비스 등에 이미 선적용되어 있으며, 향후 공공이나 제조기업 전반으로 확장돼 의사결정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특히 기업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에 기반한 분석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LLM을 설계하고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클로잇은 멘딕스와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함으로써 향후 엔터프라이즈 제조/금융/유통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로우코드 적용 사업과 AI·ML 및 LLM을 로우코드와 연계한 업무 생산성 개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SAP ERP를 연계한 비즈니스 앱 개발에서도 로우코드 적용을 통한 시간 단축과 비용 절감 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